HDD를 새로 구입하면서 보증기간 확인차 시게이트 홈페이지에 갔다가 펌웨어 업데이트라는것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는 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는게 대부분 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의 일련번호를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조회해 본 결과 1개의 HDD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하라는 메세지가 떴습니다.
시게이트 제품을 사용중이라면 한번쯤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게이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원' 이라는 메뉴에 들어갑니다.

 

 

제품 일련번호 입력란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하시고 '계속'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됩니다.

 

 

결과가 나오면 왼쪽 하단에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나오며 펌웨어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으면 안나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knowledge.seagate.com/articles/ko/FAQ/207931ko?language=ko&key=ka03A000000iu6mQAA&kb=n&wwwlocale=ko-kr
펌웨어 확인 및 다운로드는 위의 주소에 가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에 들어있는 PDF 설명서를 보면 업데이트 하기 전에 모든 데이터를 백업 받으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을 대비한 것인데 백업을 안해도 펌웨어 업데이트는 가능합니다. 저는 자료가 소중해서 백업을 받고 시도했지만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난 후 데이터에 아무런 이상이 없어서 다시 복구하는 작업은 하지 않았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려면 USB부팅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USB가 필요합니다. USB를 컴퓨터에 끼우고 다운로드한 파일에 들어있는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해주면 펌웨어 업데이트용 부팅 USB가 만들어집니다.

 


이제 컴퓨터를 종료하고 컴퓨터에 HDD는 펌웨어 업데이트 하려는 HDD만 연결하고 나머지는 모두 연결을 끊어놓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전원을 넣고 메인보드 셋업에 들어가서 부팅순서를 USB우선으로 선택 합니다.


USB 부팅이 시작되면 화면이 쭉~ 지나가다가 3개의 선택메뉴가 나오는데 1번은 현재 HDD 상태 보는거고 2번이 업데이트 하는것 입니다.
뭐 영어로 간단히 설명되어 있으니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했지만 원래부터 불편함 없이 사용하던 HDD라서 그런지 눈에 띄는 변화는 없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