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서울국제걷기대회(이하 서울대회) 참가 이후 걷기대회에 관심이 가서 10월에 있는 한국국제걷기대회(이하 한국대회)에도 참여를 했습니다.
서울대회는 항상 남산 한옥마을에서 출발하는것 같고 한국대회는 항상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출발하는것 같습니다.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은 이런 행사를 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커다란 장소를 제공하는데 위의 사진은 출발하기 전 행사사진입니다.
식전행사로 이런 공연이 있고 그 다음으로 개회식 등이 이어집니다.
날씨가 너무 쌀쌀해서 공연을 처음부터 끝까지 못 본게 조금 아쉽습니다. 노래와 춤은 괜찮았던것 같은데 가수명도 못 들었네요...
금발의 외국인처럼 보이는 여자가 힘차고 신나게 춤을 제일 잘 추는듯...


진행방식은 서울대회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5월에 서울대회를 한번 참여한 적이 있어서 접수하고 진행절차를 따르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한가지 다른점이 있다면 서울대회에는 옷을 갈아입는 공간이 제공되었는데 한국대회는 따로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오늘같은 날씨에 기념티셔츠(반팔)를 입고 걷기에 참여할 사람은 없겠지만요...


이날 행사에는 어디서 많이 본듯한 얼굴이 있어서 연예인이 왔나 싶었는데 MBC 아나운서 출신 배현진씨가 와서 인사를 하더군요 아마도 다음 총선에 송파을쪽으로 재도전 하기 위해 송파구 행사에 많이 참여하는것 같습니다.
형식적인 정치인들은 이런자리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오기도 하는데 배현진씨는 아웃도어로 차려입고 왔습니다. 걷기대회에 참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때와 장소에 맞추어 옷입는 센스는 있는듯 합니다.

 

 

위 지도는 27일 토요일 코스인데 빨강색이 10Km 코스이고 녹색이 5Km 코스입니다.
10Km 코스는 40% 정도가 도로옆을 걷는 인도라서 걷기에 아주 좋다고 볼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27일과 28일은 코스가 서로 다른데 28일 코스는 북쪽으로 27일은 남쪽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걷기를 즐기시는 분들은 27일과 28일 모두 참석해도 좋을듯 합니다.

 

 

 

오늘 받은 기념품 입니다.
티셔츠 색상은 와인색이라고 해야하나? 좀 진한색인데 서울대회때 받은 옷 보다는 좀 얇습니다.
저는 행운권 추첨에 당첨되어 티셔츠를 하나 더 받았는데 행운권 당첨번호 목록을 보니 서울대회때보다 참가인원이 좀 적었던것 같습니다. 서울대회는 2천번대의 당첨자도 있었는데 한국대회는 1천번대도 쉽게 찾아보긴 어려웠습니다.


 

오늘행사는 날씨가 너무 추워서 걷기에 최적의 날씨는 아니였습니다. 서울대회는 비가와서 힘들었는데 한국대회는 날씨가 춥고... 쉽지 않네요... 그래도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가 시야는 맑고 깨끗했습니다.

 

저는 10Km 코스로 걸었는데 2시간 2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이정도 속도는 좀 빨리걸은편이구요 천천히 걷고 중간에 좀 쉬기도 하고 그러면 3시간은 걸릴것 같습니다.

 

한국체육진흥회에서 주최하는 걷기대회는 매년 여러가지가 있던데 시간이 된다면 많은 걷기대회에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