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수익금이 많지 않아서 1년에 한번씩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이하 퀵캐시)로 수수료 없이 돈 잘 받았었는데 올해 2월 부터인가 한국 애드센스의 방침이 변경되어 퀵캐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새로 추가된 '은행계좌로 송금'으로 신청했는데 본인의 계좌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그곳으로 입금이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저는 목요일에 농협은행으로 입금 신청하였고 월요일에 입금 받았습니다. 주말이 끼어서 그런지 입금이 좀 늦은것 같네요.

계좌에 입금전 농협에서 확인전화가 먼저 오고 입금됩니다.
농협같은경우 1만원의 수수료와 중계수수료(?)도 5달러 내야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에서 5달러 뺀 금액을 환전해 주고 환전된 금액에서 1만원 빠진 금액을 입금해 줍니다.

이전에 수익금을 우편(수표)으로 받을때도 이정도의 수수료가 빠졌던것 같은데... 그냥 앉아서 수익금을 받아본다는 것일 뿐 수표받는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는것 같습니다.

전화하신 은행직원분이 1년에 5만달러 이상 입금받는 사람은 증빙서류도 제출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정도로 많이 받지 않기 때문에 서류 제출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수수료 없이 퀵캐시로 받을때가 좋았는데 수수료 15,000원 정도 내려니 아깝네요..

참고로 SC제일은행은 300달러 이하일때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우체국은 수수료가 5천원 이라고 하구요.

수익금이 많지 않은분은 수수료 절약을 위해서 저처럼 1년에 한번 몰아서 받는게 좋고 수시로 수익금을 받으시는 분은 SC제일은행이나 우체국으로 계좌를 만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