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인치 완전평면 CRT 모니터만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이번에 LCD 모니터로 바꿔봤습니다.
아직도 사용가능한 멀정한 모니터지만 해상도가 너무 낮아서 못쓰겠네요. 17인치인데 너무 해상도 높이기도 그렇구요..
CRT 모니터의 생산일을 보니 2001년 2월이더군요.. 8년정도 사용한 골동품이네요. 그래도 이제것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한것 보면 좋은 제품이였나 봅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22인치 무결점 제품중에 저가형으로 찾다가 선택한 제품입니다.
제품명은 "HAVITZ HVM221WAN AADCR 무결점" 입니다.
하비츠라는 회사가 이제 1년밖에 안된회사라 좀 불안하긴 하지만 2년 무상A/S에 답변도 잘 달아주고 친절하다는 소리에 그냥 믿고 구입해봤습니다.


박스디자인은 그냥 보통수준인것 같네요. 특별히 예쁘진 않아요.
자사 홈페이지도 검정색이라서그런지 박스도 검정색 계통이네요.


예쁜디자인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심플하니 디자인 맘에 듭니다.
이 제품은 아답타가 별도로 나와있지 않더군요. 그냥 전원연결선을 바로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아마도 모니터 안쪽으로 아답타가 들어가 있나봐요.

CRT 만 사용하다가 LCD 사용하니 책상이 아주 넓어졌어요 ^^


이 사진은 모니터를 사용중인 화면이라서인지 주변이 어둡게 나왔네요.
CRT 모니터를 사용하던 컴퓨터라서 컴퓨터 본체도 좀 오래된 사양입니다. 5년정도 된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모니터가 커져서 해상도도 키우다보니 화면처리가 좀 늦어진 감이 있습니다. 어쩔수 없죠 컴이 오래됐으니... 이러다 컴퓨터 본체도 바꾸는건 아닌지.. 아.. 돈이 문제군.. ㅠㅠ

이 모니터는 무결점 제품이라서 그런지 불량화소 없는것 같은데. 불량화소 테스트 해보니 검정색일때 픽셀 1개가 불량이더군요. 다른색일때는 문제없는데... 이거 교환해야 되는건.. 아 좀 고민생기네요.
우선 제조사에 문의해놨는데 결과를 기다려보죠뭐..

가격은 22인치 무결점 제품중에 거의 최저가를 달리면서 기능은 상당히 좋네요.
A/S 보증도 좋구요.
추천할만한것 같아요. 다들 이름있고 오래된 회사 찾기 마련인데. 꼭 그런데것만 구입할 필요있나요 ?
가격대 성능비 좋으면 구입하는거죠...
A/S때문에 비싼거 구입한다는 사람도 있지만.. 글새요.. 저는 하비츠를 믿어볼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