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잠시 해본 게임인데 조작방법도 어렵지 않고 은근히 재미있더라구요 어플용으로 나온 게임은 정식버전이 아니라서 그런지 모든 맵을 다 할수 없는게 아쉬워서 PC용으로 정식버전을 찾아봤습니다.



게임 메인화면 인데 단순합니다.
PLAY, EXIT, OPTION, Change Player 네개의 메뉴가 전부입니다.



크게 5개의 지형(봄,여름,가을,겨울,화산)이 존재하고 각각의 지형에는 9개의 맵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그러니까 전부 맵은 45개가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45개의 맵에서는 초급,중급,고급 레벨의 게임을 하실수 있기 때문에 135종류의 게임을 클리어 해야지 다 끝냈다고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 하실때는 초급만 하실수 있고 초급을 다 끝내시면 중급과 고급 난이도를 선택하실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중급까지는 무난하게 공략하실수 있지만 중급에서 5-7맵과 5-8맵은 좀 어렵습니다.
고급 레벨에서는 많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2-1 부터는 게임유저의 컨트롤 능력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겁니다.



공략 팁을 알려드리자면

1.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안됩니다. 적은 인원이라도 모아서 주인없는 작은성은 빨리빨리 점령해야 합니다. 성을많이 가지고 있거나 중요한 고지를 점령하고 있는 사람이 유리한 게임입니다.
2. 기마병은 병력중에 제일 빠르고 강력한 무기이며 레이저빔을 쏘는 타워도 가지고 있으면 적들의 접근이 불리해 지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3. 적들끼리도 싸움을 하기 때문에 2:1 이상의 싸움에서는 약팀을 공격해서 먼저 없애려 하기 보다는 강팀을 공격하여 세력을 비슷하게 유지하거나 자신의 세력을 최대로 키우는게 중요합니다.



위의 그림은 컬렉션이라고 해야하나 ? 수집된 물건들입니다.
특별히 기능은 없는것 같은데 어떻게 해서 얻어지는건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하다보니 주더라구요 6개를 아직 모으지 못했네요.


총평

그래픽도 좋고 사운드도 만족할만한 수준이며 조작법도 간단해서 심심풀이로 할만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레벨이 높아질수록 어렵기 때문에 나중엔 지루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가됐으면 하는 기능으로는 성들을 여러개 선택할때는 좀 귀찮은데 선택한 성들을 기억시키는 단축키라도 있었으면 좋겠더군요.
그리고 스타2 처럼 배틀넷이 지원되서 컴퓨터와 게임하는게 아니라 실제적으로 사람들과 하면 더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