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는 2007년 7월부터 지금까지 계속 사용하여 왔고 2008년 봄, 2009년 봄, 2010년 봄 이렇게 3번 환전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구글수표로 받아서 환전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를 구글에서 지원 해 줌으로 인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한국 돈으로 환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수표지급 방식으로 환전하기 위해서는 지급통지 후 수표도착 할 때까지(우편수령) 대략 2주~3주를 기다려야 했으며 은행에서 수표환전하여 입금되기까지는 추가로 한달이 소요되고 1만원+15달러의 수수료도 지불해야 했습니다.
어떤 유저들은 기업은행에서 구글수표 환전하면 바로 환전 해 준다고 하지만 모든 기업은행이 그렇게 해주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작년 봄에 받았던 구글 수표

아무튼 환전이 쉬워졌습니다.
한국내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은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농협, 부산은행 전 지점 이지만 구글에서는 기업은행을 추천했습니다.
국민은행은 안된다는 유저들의 이야기가 있어서 안가봤구요 저는 주 거래은행이 농협이고 환전에 성공했다는 유저의 글도 봐서 농협으로 갔습니다.

농협 중앙회 외환창구에 가니 서류작성하라고 해서 서류작성 하는데 내용이 좀 많아서 귀찮기도 했습니다.
다 작성하고 서류를 주면서 "수수료 없죠?" 물었습니다.
그런데 수수료는 있다고 하네요. 원화로 들어온게 아니고 달러로 들어왔기에 환전 수수료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하나로 회원인데 수수료 내야되요?" 했는데. 수수료 우대는 해드려도 면제는 안된다네요.
그래서 수수료가 얼마냐고 물어봤습니다.
직원이 컴퓨터로 좀 두들겨 보더니 이건 기업은행에서만 처리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서 농협에서는 처리가 안된다고 하네요.
흠... 그래서 구글에서는 기업은행으로 가라고 했군요...
아쉽지만 가까운 기업은행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외국환 외환거래 계산서

기업은행에서는 환전이 쉬웠습니다.
이름, MTCN 번호, 신분증 만 있으면 환전이 가능하며 기업은행 통장이 없어도 됩니다. 수수료는 없고 처리시간은 대략 5분정도 걸린듯 합니다.
그리고 환율우대는 없다고 하네요. 원래가 없대요 기업은행 우수회원도 우대없다고 합니다.

지금시간 달러 송금 환율은 1달러당 1,111.50 인데 저는 1,115.60 으로 환전했습니다. 환율이 조금 내렸네요.. ^^
작년 이맘때쯤엔 1,300원 정도에 환전했는데 앞으로 달러의 가치는 더 내려가겠죠..

2007년만 해도 클릭이 잘 되서 한달에 100달러 정도는 수익이 났는데..
지금은 방문자가 더 많아졌는데도 한달에 30달러 정도 밖에 안나오니 흠...
용돈벌이지만 돈버는것도 쉽지가 않네요. 클릭율이 0.5%만 나와도 당장 회사 때려치는데 말이죠.. ㅋㅋ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지급방식인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덕분에 돈도 아끼고 시간도 절약하고 대 만족입니다.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