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시각효과는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런 시각효과를 싫어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의 경우 이런 시각효과를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런 것 이라고 잘 못 알고 있는 사람도 있고 원래가 그런 것이라 생각하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 시각 효과는 여러가지에 적용되고 있는데 딱 한가지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위의 화면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저 메뉴가 뜨는 속도가 마음에 드시나요? 아니면 더 빠르게 하고 싶은가요?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시각효과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누군가 설정을 바꾸지 않았다면 설정을 변경하여 더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시고 'Windows 시스템' --> '실행' 아이콘을 누르세요
키보드의 단축키 윈도우키+R 누르셔도 '실행'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키는 키보드에 윈도우 마크가 그려져 있습니다.)


실행창의 입력란에 SystemPropertiesAdvanced.exe 이라고 작성한 후 '확인'을 누르세요


'시스템 속성' 창이 뜨는데 '고급' 텝에 '성능' 항목에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성능 옵션' 창이 나왔습니다. '시각 효과' 텝에서 필요없는 항목을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은 제가 설정한 부분인데 그대로 하셔도 되고 아니면 사용자 입맛에 맞게 설정하셔도 됩니다.
시각효과, 애니메이션, 스크롤 이런 것들은 빠른 작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다 사치일 뿐입니다.
설정을 다 하신 후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전과 속도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