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올해 KTF 맴버쉽카드 등급이 다이아몬드로 상승했다. 일반적으로 따지면 다이아몬드가 될수 없지만 장기이용고객이라서 추가로 1등급이 상승하여 다이아몬드가 된것이다.
지난주 KTF 로 전화 한통을 받았는데 핸드폰을 무상으로 기변해준다는 연락을 받았고 모델은 LG-KP4700 모델 1개 뿐이였다. 다른모델을 원할 시에는 20~30만원 가량 할인해 줄테니 다른 제품을 원하면 이야기 하라고 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그냥 무료폰으로 받기로 했다.
지난주에 핸드폰 받고 개통하여 사용해 봤는데 이 핸드폰은 MP3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상품 같았다.
전에는 그냥 256칼라 40폴리 핸드폰이여서 이런 최신 핸드폰을 사용하니 다른제품들과 비교할만한 기준이 나에겐 없다.
하지만 나름대로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하며 평가해 보겠다.
장점
1. 작고 예쁜것이 디자인은 GOOD 이다.
2. 핸드폰이 작아도 숫자버튼을 누르는데 큰 불편함이 없다.
3. MP3의 음질이 좋은 편이다.
4. MP3를 들으며 핸드폰으로 다른작업이 가능하다 (일부기능 제한)
5. 메모리가 부족한 사용자를 위해 T-Flash 외장메모리를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된다.
단점
1. 전면에 둥근 버튼은 상,하,좌,우 이동과 OK 기능이 함께 되는 버튼으로 가운데를 정확히 눌러야 OK 가 되는데 가운데를 정확히 누르는게 쉽지 않다. OK버튼은 따로 만들었으면 좋았을것 같다.
2. 액정화면이 너무 작아서 게임 이나 배경화면 같은것을 받고 싶은 마음이 전혀 안생긴다.
3. 이어폰 길이가 짧아서 이어폰줄을 목에 걸고 핸드폰으로 문자보내거나 할때는 매우 불편하며 MP3감상시 리모콘 기능이 없어서 핸드폰을 잡고MP3 플레이어를 컨트롤해야 되기때문에 불편하다.
4. 전용 이어폰 외에는 사용불가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이어폰과 핸드폰 연결고리는 착탈식이 아닌 병뚜껑 처럼 돌리는 방식이라 좀 불편하다.
5. 이어폰 연결시 핸드폰을 열고 닫을때 이어폰 줄이 잘 걸리는 편이다.
6. 메뉴얼상에는 표준형 밧데리 충전시 120분 이하로 충전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거치대를 이용하여 충전해봤지만 대략 3,4시간 정도 걸린다.
7. 사진촬영시 줌기능이 없다.
8. 핸드폰에 지문이 쉽게 묻는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지만 컴퓨터로 이동하여 보면 화질이 매우 떨어진다. 그냥 핸드폰에서만 본다면 별로 문제가 될것 같지는 않다.
MP3 재생시간은EQ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하루에 대략 3~4시간 가량 재생이 가능합니다.
내밧데리는 표분형밧데리인데 완충상태로 하루에 전화통화 1시간~30분가량 하고 MP3 3시간 정도 들으면 밧데리가 거의다 떨어져버리는 편입니다.

뱅크온이나 위성방송 시청등 요즘 뛰어난 최신 기능들이 핸드폰에 들어가 있지 않으며 핸드폰 기능과 MP3 플레이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요즘에 나온 신제품임에도 번호이동 신규가입 조건으로 가격이 싸게나온 곳들이 많이 있다.
이 핸드폰은 큼직큼직한걸 좋아하는 사람에게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다. 나도 이게 무료라서 사용하는것이지 내돈으로 구입한다면 이거 절대 구입 안는다. 액정이 커야 게임도 하고 사진찍기도 재미있고 버튼도 누르기 쉬워야 이런저런 메뉴사용하기가 편리하기 때문이다.
LG-KP4700은 10~20대 사이의 젋은이들이 많이 좋아할것 으로 예상되며 기본기능에만 충실하였기에 가격대도 적당하고 올해 히트상품이 될것같은 예감이 든다.
사진출처 - www.cyo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