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중인 케이블 피복이 벗겨져서 혹시나 충전중 불나지 않을까 걱정되어 지난 1월 오픈마켓에서 HDD 구입할때 묶음배송으로 제일 싼것 구입했습니다.


제품명이 'Collection SMT-020 마이크로 5핀 케이블 1M' 인데 현재도 판매중이고 1개에 990원 밖에 안합니다.
그래서 2개 구입했습니다.

 

 

990원 밖에 안하는데 케이스까지 있고 1억 책임보험까지 가입된 제품으로 겉모습만 봐서는 신뢰감이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도 있는데 제가 너무 믿었던것 같습니다.


충전속도가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블 보다 2,3배 느렸고 때로는 충전이 전혀 안될때도 있었으며 컴퓨터 연결시 스마트폰을 인식은 하지만 파일전송이 안되는 문제까지 있었습니다.


물건 도착 후 바로 사용해봐야 했는데 10일 정도 지난 다음에 사용해봐서 교환이나 환불을 할 수 없었습니다.
아니 교환으로는 해결이 안되고 무조건 환불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구입한 2개의 케이블이 모두 똑같은 증상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송비 문제도 있는데 1980원 환불한다는것도 좀 웃기고...
아무튼 불편을 감수하고 70여일 정도 쓰다가 다시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제품 검색하니 충전속도 빠르다는 제품설명과 상품평도 괜찮은것 같아서 2가지 제품을 골라서 모두 3개 구입했습니다.
길이는 모두 1.5M 짜리고 왼쪽에 있는 제품은 1개에 1800원 오른쪽에 있는 제품은 1개에 1670원 입니다.

 

 

가장먼저 눈에 띈 것은 케이블 두께입니다.
제일 왼쪽이 기존에 사용하던 불량 케이블이고 가운데가 팝폰 케이블 오른쪽이 LG 케이블 입니다.
불량 케이블은 두께가 얇고 가운데와 오른쪽 케이블 두께는 비슷합니다.

 

 

팝폰 케이블은 손잡이 부분이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고 벨크로 타이가 달려있어서 LG 제품보다 가격이 약간 더 비싼듯 합니다.

 

 

LG 케이블은 USB 손잡이에 'for LG Mobile' 이라는 문구가 세겨져 있고 마이크로 5핀 손잡이에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케이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는데 불량 케이블은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습니다.


케이블이 집에 도착하여 3개 모두 테스트 해 봤는데 큰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1개를 구입하면 배송료 추가 부담도 있고 혹시나 불량이 올까 싶어서 3개를 구입했는데 모두 다 정상이라서 다행입니다.

 

 

2016.10.03 추가내용

가장 먼저 사용했던 LG 케이블은 불량 발생으로 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