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홍콩반점에서 2017년 4월 10일에 짜장면을 반값인 2천원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홍콩반점에는 0410 이라는 숫자가 붙어있자나요... 숫자의 의미는 모르겠지만 그 숫자때문인지 4월 10일에 짜장면을 2천원에 판매한다니까 많이들 가서 드세요 포장도 되니까 사람이 너무 많다 싶으면 포장해 가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네요.

 

홍콩반점은 유명해서 많이들 가보셨을텐데 제가 알고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판매하는 음식종류는 여러가지지만 그 중에서 짬뽕 곱빼기는 면의 양이 기준보다 최고로 많다는 사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좀 긴데 짧게 이야기 하자면 본사에서 나누어주는 음식 무게표에 짬뽕곱빼기는 그릇 무게가 60g 정도 잘 못 표기되서 다른 메뉴들에 비해 표준량보다 60g 정도 면을 더 많이 줍니다.

60g 이라고 해서 뭐 얼마나 되겠냐고 생각 하시겠지만 보통 긴 면 1가닥이 10g 정도 합니다. 그러니까 6가닥 정도 더 들어가 있다는건데 이정도 양이면 크게 한입정도 되고 숫가락에 먹는 분들은 2,3번은 더 먹을 수 있는 양 입니다.

그 사실을 알고 적게주는 식당도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많이 줬으면 줬지 적게 줄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가지 꿀팁(?)은 탕수육 대(大)자 포장에 있습니다.

탕수육은 대(大)자와 소(小)자로 판매하는데 매장에서 먹으면 차이가 없지만 포장하면 다릅니다.
탕수육 대(大)자 포장의 경우 대(大)자를 주지 않고 소(小)자 2개를 줍니다.

탕수육 대(大)자를 포장했던 분들은 이게 대(大)자를 2개에 나누어 담은건지 소(小)자를 2개 준건지 궁금하신분도 계셨을텐데 소(小)자를 2개 준게 맞습니다.
그러니까 탕수육 대(大)자는 매장에서 먹는것 보다 포장해가서 먹는게 이득이라는 사실!!

 

참고로 꿀팁은 제가 항상 가는 홍콩반점의 이야기라서 모든 홍콩반점이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마도 대부분 그럴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가지 더 추가로 정보 알려드리면 백철판, 미정국수, 역전우동도 50% 할인행사 하니까 근처에 홍콩반점 없는 분들은 다른 식당도 찾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