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이번이 두번째 여행이지만 렌트카를 직접 이용한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집에 자가용이 있어서 렌트카 이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렌트카에 대하여 아는건 거의 없었는데 여기저기 알아보니 '제주 THE 렌트카' 여기가 싸더라구요


매일 2시에 특가상품이 오픈되는데 가격이 정말 착해요 그래서 저도 시간 맞춰서 예약했는데 여행날짜가 평일이어서 그런지 예약은 아주 쉽게 됐습니다.
예약기간은 10월 15일(월) ~ 18일(목)까지 총 75시간 예약을 했는데 완전자차로 88,000원 입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운전면허 취득후 2년이상 된 사람만 대여 가능합니다.


제주 THE 렌트카 홈페이지는 www.jeju-the-rentcar.com 이며 좀 더 정확히 이야기 하면 여기는 렌트카 회사들을 연결해주는 대행사 같은 곳이지 렌트카를 직접 대여해주는 업체는 아닙니다.


여행 하루전날 차량 인수장소와 렌트카 회사 전화번호가 적혀진 문자가 왔는데 제가 예약된 회사는 '예스렌트카' 입니다.
제주공항에서 차량인수하는 곳으로 가니 셔틀버스가 대기하고 있었는데 셔틀버스에는 4개의 렌트가 회사가 적혀져 있었습니다.

 

 

여기는 차량인수하는곳 입니다.
에코, 예스, 메이저, 파워 이렇게 4개의 회사가 한곳에서 함께 운영하는곳 인데... 제 생각엔 이름만 4개고 운영주체는 한곳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차량도 막 섞여 있고 저는 '예스'로 예약됐는데 차량은 '에코'를 받았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접수했는데 접수받은 여직원은 그날 기분 나쁜일이 있는건지 얼굴에 웃음끼 전혀 없는 무뚝뚝한 표정에 사무적이고 딱딱한 스타일로 접수를 받았습니다. 손님과 마주하는 접수장소에 왜 저런 직원을 채용했는지 아니면 왜 친절교육을 안하는지 저는 조금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저는 완전자차로 예약했기에 1회에 한하여 최고 300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한데 아버지는 초행길이고 렌트카니까 사고시 무제한으로 보상되는 특약가입을 하라고 하셔서 1일당 1만원씩 4만원을 더 지불했습니다.
물론 여행기간동안 사고는 한번도 나지 않았습니다. ^^;


그런데 생각해보니 완전자차가 2일을 빌려도 1회에 한하여 보장이고 4일을 빌려도 1회에 한하여 보장이고 뭔가 좀 구린내가 나지만 그런것 다 감안하여 비용이 책정됐을거라 생각하겠습니다.

 

 

경유차량인데 기름은 딱 한칸 들어가 있었습니다.
반납할때 이정도의 기름은 채워 넣고 반납해야 합니다.

 

 

운전석 사진입니다.
차량자체는 많이 낡고 그러진 않았지만 청소상태는 좀 아쉽더군요... 쓰레기는 없었지만 걸레질도 좀 해줬으면...
뒷좌석은 양쪽문이 열리는 방식이지만 한쪽문은 잘 안열리더군요 운전석 깜빡이는 켰을때 소리가 안나고 깜빡이 표시는 운전대에 가려서 안보이고... 저는 좀 불편하더라구요 나중에 집에와서 알았지만 운전대의 높낮이가 조절 가능하다는데... 이런건 사용자가 알아서 해야하는건가요?

 

 

 

차량 외부사진입니다.
그냥 사진으로 보기엔 내부나 외부나 깨끗해요 하지만 가까이 보면 좀 지저분 해요 렌트카니까 그냥 그러려니 해야죠뭐...

 

 

마지막으로 차량에 기본 장착된 네비게이션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taba 라는 네비게이션인데 이게 시동 켰을때 마다 30초 정도 되는 광고를 강제로 봐야되서 빠른 도착지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지도화면도 저는 하늘에서 수평으로 바라보는 지도가 좋은데 이건 약간 비스듬이 3D로 보여주더군요 설정에서 바꾸면 되지 않냐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설정을 바꿀수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네비성능도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면 산방산에서 1100 고지휴게소를 간다고 하면 위 그림에서 당연히 파랑색 노선을 가야 맞습니다. 그런데 이 네비는 빨강색 노선으로 안내하더라구요 진짜 이해가 안됩니다.
몇 가지 더 있지만 다 설명할 필요는 없고 이 네비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빠른길을 안내해주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네비를 적극 권장합니다.

 


만약에 제가 또 제주 여행을 간다면 제주 THE 렌트카에서 예약할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곳 찾아봤지만 완전자차 포함으로 여기가 제일 싼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장농면허 아니면 특약가입은 안하는걸로... 네비는 스마트폰 네비를 이용하는걸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