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내가 다니던 회사가 있었는데 LCD 모니터 회사였다.
그 회사는 내가 퇴사 후 얼마 안있어서 망했는데.
분명 망할만한 사유도 없고 자금도 충분했을텐데 망했다..
소문에 의하면 사장이 돈 가지고 망한것처럼 위장하고 해외로 튀었단다..
아무튼 그건그렇고 직원들 4대보험료도 납부를 제대로 하지 않은듯하며 내 국민연금또한 3개월간 미납으로 되어있는데 지금 몇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미납인 상태다 아마도 낼 가능성은 없어보인다.
국민연금공단에 따졌지만 자기들도 나름대로 독촉하고 노력했지만 그 사람에게 받아낼수 없다는거다..
난 급여받을때 꼬박꼬박 4대보험료 떼고 받았는데 국민연금이 미납이라니..
담당직원에게 또 따졌다.
이런식으로 일처리할거면 안그래도 강제로 걷어가는거라서 다들 싫어하는데누가 국민연금내고 싶겠냐고 따졌다.
이런사태를 대비해서 국민연금 가입자의 보호장치를 마련해야 될것 아니냐고 따졌지만 자기도 어쩔수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
내가 낸 국민연금 보험료는 그냥 공중으로 날려버린거다..
미납된 요금을 내가 개인적으로 다시 낼 필요는 없다 납부의무는 내가 가입했었던 직장에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미납액 만큼은 나중에 연금수령시 제외된다고 한다... ㅜㅜ
정말 진짜로 국민연금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것을 뼈저리게 느낄수 있었고 다른회사에 들어갈때도 꼬박꼬박 4대보험료가 잘 납부되고 있는지 따지게 된다..
4대 사회보험 가입 및 납부상황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어야 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직장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는 국민들은 꼭 가입해서 자신의 4대보험이 정상적으로 납부되고 있는지 꼭!!! 확인하자!!!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