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 제목 : らんま½ 劇場版 中国 寝崑崙 大決戦! 掟やぶりの激闘篇!!
영어 제목 : Big Trouble in Nekonron, China

 

란마는 어릴적 비디오가게에서 한두개씩 빌려 봤던 기억이 납니다.
한국어 더빙이라서 쉽고 재미있게 봤었지만 전체관람가라서 야한 장면은 자체적으로 편집되어 약간씩 어색한 부분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시리즈가 상당히 많아서 다 볼 수는 없었고(비디오 빌리는 비용 때문에...) 비디오 1개당 2편씩 들어있었는데 대충 20~30개 정도 빌려봤던것 같네요...


란마 시리즈는 오래된 애니라서 인터넷으로도 구하기 어려웠고 구하더라도 화질이 너무 떨어져서 볼 마음이 없었지만 2014년부터 블루레이로 발매되면서 고화질로 애니메이션을 감상 할 수 있었습니다.
TV 시리즈가 블루레이로 먼저 발매되고 2015년 8월에 Movie & OVA 가 발매되어 Movie & OVA 를 제작년도 순서대로 먼저 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1991년에 상영한 극장판 1편 입니다.
이 애니의 내용은 중국 네코론에서 칠복신의 우두머리인 키린이 아카네를 신부로 삼겠다고 데려가자 아카네를 구하기 위해 란마의 일행들이 쫓아가 카린과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블루레이로 나와서 화질도 좋고 소리도 좋았지만 내용중에 한가지 아쉬운점을 이야기 해보면...
후반부에 란마가 키린과 싸울때 키린의 절대 방어에 꼼짝 못하고 당하다 물 공격으로 키린을 쓰러뜨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무스가 말하길 젓가락으로 스프를 먹으려는것과 같다며 젓가락으로 물 공격을 막을 수 없다고 하는데 그러면 란마는 어떻게 물을 주먹으로 쳐서 키린에게 날려 보낼 수 있단 말인가?
란마가 주먹으로 쳐서 날려보냈다는건 란마가 물을 고체같은 상태로 변화시켰다는 소리고 고체라면 키린이 막을 수 있을텐데 못 막았으니까 물은 액체상태라는 소린데 액체라면 물대포도 아닌데 몇대 맞는다고 쓰러질만한 위력이 못됩니다.


만화인데 뭘 그렇게 따지냐고 할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만들어야 이야기가 더 재미있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만들면 허술해 보여서 재미가 떨어지죠...


만화라서 어린이들이 많이들 보니까 그렇게 만들었다?
그러면 할 말없지만. 만화라고 애들만 보는건 아니니 내용을 허술하게 만들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아쉬운점은 아니지만 란마가 키린과 싸우기 위해 칠복신과 싸우며 관문을 하나씩 통과하는 장면이 있는데 키린이 5번째 관문 통과 후 등장합니다.
그러면 6번째 인데 왜 칠복신이지??
처음에는 이해가 잘 안됐는데. 2번째 관문에서 쌍둥이 형제가 나오니까 관문은 6번째지만 사람으로는 키린이 7번째 맞습니다.


제가 봤던 대부분의 극장판이 TV판 만큼 재미가 없었는데 이 애니도 그렇게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시간 떼우기 정도로 볼만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