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1 에서 계속 이어지는 내용으로서 이야기 진행은 원작과 완전 똑같지는 않지만 거의 비슷하게 따르고 있습니다. 아마도 게임의 수월한 진행을 위해서겠죠...
원작대로라면 손오반, 크리링, 부르마 세명이서 나메크성으로 출발하지만 손오공과 피콜로를 제외한 나머지 Z전사들이 모두 나메크성으로 출발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아래는 나메크성으로 가는 지도입니다.



나메크성으로 가는 지도에서 등장하는 적군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ロンメ(RONME) - 론메

ネイブル(NEIBELL) - 네이블

ナバナ(NABANA) - 나바나

クランボ(KURANBO) - 크란보

나메크성으로 가는길은 흰색길로 안내가 되어있어서 길을 찾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거꾸로 가는기능은 없으니 너무 빨리 가셔서 전투력을 못 올리는 일이 없기 바랍니다.

길을 가다보면 조난당한 우주선을 만나게 됩니다. 도와주면 나메크성으로 가는 지름길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화면상에 흰색길로 표시가 되어있지는 않지만 조난당한 우주선에서 7칸을 위로 올라간 후 왼쪽으로 가면 갈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왼쪽편에 갈색 행성이 보이는 그곳이 바로 왼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지름길이라고 해봤자 많이 빠른길도 아니니 선택은 자유입니다.

지름길로 갈 경우 갈색행성(가짜 나메크성)에 도착하면 행성에 들어갈지 안들어갈지 유저에게 물어봅니다. 들어가게 되면 가짜 나메크성 이다보니 프리더의 부하 4명과 싸워야 됩니다. 그중 한명은 '크란보' 입니다. 전투력이 좀 높기 때문에 이길자신 없으면 피하는것도 상책 입니다. 하지만 이기게 될 경우 아이템도 얻고 전투력도 많이 올릴수 있습니다.



길따라 끝까지 가면 나메크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나메크성에 도착하기 전까지 Z전사들은 각각 3000 이상의 전투력으로 올리시기 바랍니다. 특히 크리링은 나중에 혼자서 임무를 수행하는 미션이 있기 때문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나메크성에 도착한 Z전사들은 드래곤볼을 찾으려 하는데 때마침 베지터와 큐이도 나메크성에 도착합니다.
베지터, 큐이, Z전사 이렇게 3팀은 제일 먼저 4성구를 찾기위해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아래는 4성구가 있는 지도입니다.



드래곤볼이 있는 위치는 왼쪽 하단입니다.
Z전사는 오른쪽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베지터는 오른쪽 하단에서 출발합니다.
큐이는 왼쪽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4성구가 있는 지도에서 등장하는 적군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ナップル(NAPPLE) - 낫플

アプ-ル(APUL) - 아플

キュイ(KIWI) - 큐이


큐이에게 다가가면 큐이를 포함해서 4명(큐이,아플,낫플1,낫플2)과 싸워야 됩니다.
전투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이길자신 없다면 덤비지 않는게 좋습니다.

 


베지터에게 다가가면 싸우진 않고 방해하러 왔냐고 하면서 빨리 꺼지라고 합니다.

 


베지터나 큐이가 먼저 드래곤볼을 찾을경우 나메크인에게 무력으로 드래곤볼을 빼앗게 되고 Z전사가 찾을경우 장로에게 부탁해서 받아오게 됩니다.
Z전사의 위치가 드래곤볼에서 가장 멀기때문에 지도를 모른다면 먼저 찾아내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드래곤볼을 누가 먼저 찾는지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Z전사가 드래곤볼을 찾지 못해도 이야기는 계속 진행됩니다.

드래곤볼 찾는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기 때문에 전투력을 올리거나 할만한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기뉴특전대가 도착할때까지는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그냥 이야기를 진행시킨다는 개념으로 적당히 전투하면서 게임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성구를 찾았으면 지구의 병원에서 누워 있는 손오공이 등장합니다.
손오공은 선두를 먹고 몸이 완쾌되고 부르마 아버지의 도움으로 중력훈련을 할 수 있는 우주선을 타고 나메크성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나메크성으로 가는길은 Z전사가 갔던 길처럼 흰색 길만 따라가면 되기 때문에 따로 이미지를 첨부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냥 이동력이 큰 카드를 이용해서 빨리 수련장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중간 만나는 적들은 그냥 귀찮은 존재일 뿐입니다.)

훈련장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지도가 나타나는데.. 상단에 표시된곳은 손오공의 체력을 보충해주는곳이며 하단에 표시된곳은 훈련하는 곳입니다.




중력 훈련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카드 상단에 그려진 별갯수의 합이 10 에 가깝게 조합하는 훈련입니다.
카드는 2개 또는 3개를 사용할수 있으며 첫번째 카드는 자동으로 나오고 두번째 카드는 본인이 선택합니다. 세번째 카드는 사용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만 사용할 경우 카드가 랜덤으로 아무거나 나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카드의 별 갯수 합이 10 에 가깝도록 만든다음 상대방이 만든 별갯수의 합보다 크면 훈련에 성공하면서 상대방의 HP 는 떨어지게 됩니다. 손오공의 별 합이 상대방보다 낮을경우 손오공의 HP가 떨어집니다.

Z 카드와 2 카드로 이기면 BP 3배 획득
카드 3장으로 이기면 BP 2배 획득
카드 별숫자 합이 10 으로 이길경우 데미지 2배

손오공의 HP가 다 떨어질것 같으면 훈련을 중지하고 나가서 체력을 보충하고 다시 들어오면 되고 상대방의 HP가 다 떨어지면 20배 중력훈련이 끝나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끝내면 전투력이 별로 안올라가니까 상대방의 HP가 다 떨어질것 같으면 훈련을 중지하고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면 상대방의 HP가 다시 꽉 차있습니다. 그렇게 반복해서 훈련을 하다보면 전투력을 아주 쉽게 올릴수 있습니다.

20배 중력에서 전투력 10만 까지
50배 중력에서 전투력 30만 까지
100배 중력에서 전투력 99만 까지 올리시길 바랍니다.
100배 중력 훈련에서는 전투력이 많이 올라가니까 20배, 50배 에서는 적당히 하시면 됩니다.

중력훈련에 관해서는 다음부터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이어지는 공략은 다음 게시물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