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6성구를 찾기위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6성구가 있는 지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드래곤볼이 있는 위치는 중간 하단입니다.
Z전사는 왼쪽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베지터는 오른쪽 중간에서 출발합니다.
도도리아는 중간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6성구가 있는 지도에서 등장하는 적군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ナップル(NAPPLE) - 낫플

グプレ-(GUPLEY) - 그프레

ドドリア(DODORIA) - 도도리아

도도리아에게 다가가면 도도리아를 포함해서 4명(도도리아,그프레,낫플1,낫플2)과 싸워야 됩니다.
전투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이길자신 없다면 덤비지 않는게 좋습니다.

 

베지터에게 다가가면 싸우지는 않지만 드래곤볼을 가지고 있을경우 빼앗기게 됩니다. (빼앗겨도 상관은 없습니다.)


6성구를 누군가 얻게 된다면 우주선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손오공이 나옵니다.

 


손오공은 텔레파시로 계왕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피콜로가 죽어서 계왕에게로 가서 수련을 받는데 개그센스는 형편없지만 손오공보다 수련속도가 빠르다고... 피콜로는 나메크성의 드래곤볼을 이용해서 본인을 살려달라고 합니다.
이야기를 나눈 후 손오공은 다시 중력수련을 시작합니다.

중력수련에 관해서는 공략 No.2 에서 충분히 설명했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더는 기뉴특전대를 나메크성으로 오라고 지시를 내리고 Z전사와 베지터, 자몽은 7성구 드래곤볼을 찾기 위해 한곳에 모이게 됩니다.

아래는 7성구가 있는 지도입니다.



드래곤볼이 있는 위치는 중간 입니다.
Z전사는 왼쪽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베지터는 오른쪽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자몽은 오른쪽 하단에서 출발합니다.

7성구가 있는 지도에서 등장하는 적군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등장하는 적군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로베리, 몬레, 크란보가 주로 등장합니다.


ロベリ(ROVELY) - 로베리

モンレ-(MONLEY) - 몬레

クランボ(KURANBO) - 크란보



アプ-ル(APUL) - 아플

グプレ-(GUPLEY) - 그프레

ザ-ボン(ZARBON) - 자몽

ザ-ボン(ZARBON) - 자몽 (변신)

자몽에게 다가가면 자몽을 포함해서 4명(자몽,아플,그프레1,그프레2)과 싸워야 됩니다.
전투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이길자신 없다면 덤비지 않는게 좋습니다.

베지터에게 다가가면 싸우지는 않지만 드래곤볼을 가지고 있을경우 빼앗기게 됩니다. (빼앗겨도 상관은 없습니다.)

7성구를 누군가 얻게 된다면 어린 나메크인(덴데)이 Z전사에게 나타나서 나메크성을 구해달라고 하며 최고장로님께 안내해 주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오공의 우주선으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시작지점에서 약간만 위로 올라가면 혹성이 하나 있는데 들어가면 프리저의 부하들과 싸우게 됩니다. 손오공의 전투력이 높기 때문에 쉬운상대니까 그냥 무찔러 줍니다.


グプレ-(GUPLEY) - 그프레

ユ-ズ(YUZE) - 유즈

カ-ボス(KARBOS) - 카보스


혹성에 살고 있는 カナッサ (카낫사) 는 구해줘서 고맙다고 선물을 줍니다. 보통은 개구리를 주는데 다른것으로 주거나 안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주는 경우는 카드보관함이 꽉차서 그러니까 카드 보관함은 4개 이상 비워놓고 혹성에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개구리는 나중에 기뉴가 체인지 할때 필요합니다.

적들을 무찌르고 나면 다시 길을 따라 올라가서 마지막 100배 중력수련을 시작합니다.



100배 중력 수련에서는 전투력이 많이씩 오르니까 여기서 최대치 까지 전투력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손오공의 수련이 끝나고 나면 다시 나메크성으로 화면이 전환 됩니다.

 


덴데와 함께 최고장로님에게 갈 사람을 정하게 되는데 크리링으로 강제지정됩니다. 이제부터 덴데가 함께 있을때는 부르마가 빠지고 덴데가 대신하여 체력과 기력을 보충해줍니다. 덴데는 부르마와 달리 50%를 채워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최고장로님에게 가는 지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최고장로님이 있는 위치는 왼쪽 하단 입니다.
크리링은 오른쪽 상단에서 출발합니다.
큐이는 크리링 왼쪽 부분에서 출발합니다.
도도리아는 크리링 아랫 부분에서 출발합니다.
자몽은 중간 하단에서 출발합니다.


적군의 각 팀별 구성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큐이 팀 (큐이, 아플, 낫플1, 낫플2) - 2성구 소유
도도리아 팀 (도도리아, 몬레, 낫플1, 낫플2) - 3성구 소유
자몽 팀 (자몽, 몬레, 아플1, 아플2) - 5성구 소유


자몽은 HP가 다 떨어지면 변신을 하여 전투력(BP)이 55000 까지 올라갑니다.

다들 전투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길 능력 없으시면 피해가시고 이길 자신있다면 전투력이 낮은 큐이먼저 공격하시고 그다음 도도리아를 공격하시기 바랍니다.
덴데가 체력과 기력을 50%씩 채워주기 때문에 잘 버텨주기만 한다면 크리링 혼자서도 이길수도 있을것입니다.

큐이,도도리아,자몽은 지금 바로 처치해야 되는 적군은 아니기 때문에 전투력이 낮은 분들은 그냥 가셔도 됩니다. 그대신 처치하지 않으면 나중에 다시 나옵니다.

최고장로님을 만나면 네일이라는 나메크인이 최고장로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최고장로는 크리링에게 드래곤볼을 주게되고 크리링의 잠들어 있는 힘을 깨워주어 전투력을 상승시킵니다.

 


크리링은 함께온 Z전사들의 잠들어있는 힘도 깨워달라고 부탁하면서 Z전사에게로 갑니다.

그리고 계왕에게 수련을 받고있는 피콜로가 등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레벨 30 이 될때까지 수련해야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제일 위에있는 계왕에게 가면 체력이 보충되고 첫번째 수련장은 스피드 수련장, 두번째는 자신과의 싸움, 세번째는 바위들기 수련 입니다.
본인이 가장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서 전투력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피콜로의 수련을 마치면 Z전사들은 최고장로님을 만나기 위해 좀전에 크리링이 왔던 지역에 다시 도착합니다.
최고 장로님은 왼쪽 하단에 있으니 빨리 가서 만나시기 바랍니다. 전투력이 너무 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전투력을 올리신 다음 최고장로님을 만나시구요.

최고장로님을 만나면 Z전사들의 전투력이 상승하게 되고 베지터는 드래곤볼을 빼앗으려 하지만 기뉴특전대가 도착하면서 Z전사와 한편이 되어 싸우게 됩니다. (베지터를 조종할수는 없고 스스로 알아서 싸워줍니다.)

이어지는 공략은 다음 게시물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