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뉴특전대와 만난 Z전사는 어떻게 해야될지 게임유저가 선택을 해야됩니다.
모아놓은 드래곤볼을 기뉴에게 줄것인지 아니면 싸울것인지...

싸움을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싸우게 되고 싸우는 도중 손오공이 도착하여 싸움을 돕습니다.
이 경우 Z전사 개인의 전투력은 최소 6만은 되야 공략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그것도 베지터의 전투력(46만)이 원작과 다르게 기뉴보다 2배 이상 높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드래곤볼을 기뉴에게 줄 경우 드래곤볼은 빼앗기게 되고 기뉴는 프리저에게 드래곤볼을 전달하러 갑니다.
그리고 손오공이 도착하여 한팀이 되고 Z전사는 기뉴특전대와 싸우게 됩니다.
원작대로 드래곤볼을 기뉴에게 주는게 시간이 좀 오래걸려도 공략하기가 수월합니다. 기뉴특전대 5명을 손오공 없이 상대하려면 전투력 올리는 노가다좀 하셨어야 할겁니다.
전투력이 만땅인 손오공과 전투력 46만인 베지터와 함께 기뉴특전대를 한명씩 상대한다면 Z전사들의 전투력은 3만정도만 되어도 공략하실수 있을것입니다.



기뉴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스는 왼쪽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터는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크무는 중간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르드는 오른쪽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략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적군의 능력치 안내입니다.


パイヤ-(PAIYER) - 파이야

ゴンマ-(GOMMA) - 곰마

기뉴특전대의 능력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グルド(GHOURD) - 굴드

ジ-ス(JEES) - 지스

バ-タ(BURTTA) - 바터

リク-ム(RECOOM) - 리쿰

ギニュ-(GINEW) - 기뉴


기뉴특전대 공략시 기뉴는 체인지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방과 몸을 바꿀수 있습니다. 개구리 아이템이 없는분들은 기뉴와 싸울때에 기뉴가 체인지 할때까지 손오공을 싸움에서 제외시키기 바랍니다. 제외시킬수 없다면 손오공과 체인지 되지 않길 바래야 겠죠... ㅠㅠ

 

기뉴가 체인지 기술을 사용하면 누군가와 체인지를 하게됩니다. 근데 전투력이 높은 사람과 체인지 하는건 아니더군요.
체인지된 Z전사는 기뉴와 몸이 바뀌게 되고 HP 숫치가 매우 낮아집니다. (기뉴를 무찌르면 원래대로 돌아옴)

Z전사가 기뉴특전대와 싸워 이기면 프리저는 최고장로에게 쳐들어갑니다.
덴데는 이 사실을 Z전사에게 알리기 위해 빠져나가고 네일이라는 청년이 프리저와 상대하면서 시간을 벌게 됩니다. 네일이 버티는 시간은 2,3턴 정도 밖에 안됩니다.
덴데는 최대한 빨리 Z전사에게 가야 됩니다.
거의 끝까지 오른쪽으로 가다가 윗쪽으로 15칸 정도 가면 Z전사를 만날수 있습니다.

베지터가 잠든사이 덴데는 나메크인 언어로 드래곤볼을 부활시키고 소원 3가지를 말하게 됩니다.

 

첫번째 소원은 피콜로를 살리는 것이고 두번째 소원은 피콜로를 나메크성으로 오게 하는 것입니다.
그때 베지터는 잠에서 깨어나게 되고 세번째 소원을 베지터에게 주려고 했지만 최고장로가 죽어서 세번째 소원은 없어졌습니다.

이제 프리더와 싸움을 해야 됩니다. 아마 지금쯤은 Z전사의 전투력이 7~8만정도 될겁니다.


フリ-ザ(FREEZA) - 프리더

프리더의 전투력은 53만 인데 체력이 없습니다. 아무리 때려도 안죽으니까 공격용 아이템카드를 소모하지 마시고 최대한 버티시기 바랍니다.
덴데로 HP 계속 올리시고 전투력이 높은 손오공에게는 방어력이 낮은 카드를 사용하여 Z전사들이 죽지않게 버텨야 됩니다. 그리고 챠오즈의 에스퍼 기능을 활용하여 프리저를 못 움직이게 하는것도 좋습니다.
귀찮으면 낮은 전투력의 Z전사들은 죽도록 나둬도 되긴 합니다. 손오공, 베지터, 피콜로만 있어도 이길수 있으니까요..

피콜로가 나메크성으로 왔지만 Z전사가 있는곳까지 가야 됩니다.

 

가기전에 죽어가는 네일청년이 보일겁니다. 그를 만나 동화하게 되면 전투력이 더욱 높아집니다.

피콜로까지 Z전사와 합류하여 싸우다보면 Z전사들은 한계를 느끼고 손오공이 타고 왔던 우주선에서 전투력을 높히기로 합니다.



우주선은 대각선 왼쪽으로 30칸 정도 내려가면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손오공 다음으로 베지터와 피콜로가 전투력이 가장 높을 것입니다.
베지터와 피콜로의 전투력을 최대치로 올린다음 프리저와 싸우시기 바라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나머지 Z전사들의 전투력도 최대치로 올리셔도 됩니다.

이제부터는 전력을 다해 프리저와 싸우시기 바랍니다.
필살기로 집중공격 하다 보면 프리저도 별것 아니란걸 알수 있을겁니다. 미리미리 계왕 카드, 찌찌 카드, 염라왕 카드를 모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캐릭터의 필살기는 큰 효과 없으니 손오공의 슈퍼 원기옥에 집중시키시기 바랍니다.
프리저는 4단 변신까지 하는데 전투력은 체크할수 없지만 HP는 체크가 가능합니다.

프리더 1단 HP ?
프리더 2단 HP 870
프리더 3단 HP 1000
프리더 4단 HP 1600
프리더 마지막 변신시 덴데 없어집니다.

이렇게 해서 마지막 보스인 프리저까지 무찌르게 되면 낑낑대는 프리저를 보실수 있습니다.

 

슈퍼사이어인이 된 손오공도 보실수 있구요. ^^

 

[ 총평 ]

Z1 에 비해서 Z2 이 가장 좋았던 것은 전투장면입니다. 카드만 선택해주고 나머지는 싸우는것 감상만 하면되니까 편리하더군요. Z1 에서는 계속 A버튼 눌러서 확인 해줘야 되기때문에 귀찮았거든요. 그리고 한명이 여러명 공격할수 있는 기능도 좋았구요. 필살기 사용시 좀더 멋진 연출도 좋았습니다.

전투력을 올리기 위해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노가다 뛰는 일도 별로 필요없었던것 같습니다.
드래곤볼 찾으러 다닐때는 전투력 높은 적군과 싸우지 않아도 게임이 진행됐기 때문에 나중에 기뉴특전대 만났을때만 잘 버티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때는 손오공과 베지터가 많이 도와주니까... ^^;
아이템은 너무 적게 가지고 있지만 않다면 아낌없이 사용하세요.. 아이템은 잘 주니까요.. 아이템 꽉차 있으면 손해에요..

요즘게임에 비하면 그래픽이 많이 아쉽지만 드래곤볼 원작만화를 생각하며 재미있게 게임한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패미콤용 드래곤볼Z 3 를 공략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드래곤볼Z 2 에서 필살기 사용시 나오는 얼굴샷 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