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년 10월 15일

보국문 - 15:50
중성문 - 16:50
도착(북한산성 제2주차장) - 17:45

북한산은 이번이 7번째 방문이며 11일전에 다녀왔지만 다시 또 다녀왔습니다.
처음 가본 구간도 조금은 있었지만 특이점이 없기 때문에 등산코스 안내는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북한산성 입구에 있는 상가들을 지나고 계곡방향 등산로 초입 입니다.
직진으로 다리를 건너가면 둘레길이고 산으로 올라 가려면 안내판 오른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지난 10월 4일에 왔을때 이쪽 방향은 아니였지만 계곡물소리가 들릴정도 였었는데 이때도 계곡에 물은 있었습니다.

계속 올라오면 북한동역사관이 있습니다.
역사관은 항상 닫아 놓는것 같고 옛날에 이쪽 계곡에다가 상가를 운영하며 먹고살던 사람들의 역사를 보여주는 곳 입니다.
역사관과 화장실 사이에 그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중성문 입니다.

비석거리 입니다.

산영루 입니다.
2013년에 왔을때는 주춧돌만 있었는데 지금은 다 복원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갈대인가?

전반적으로 약간의 오르막길이 이어지다가 '보국문갈림길' 부터 경사가 조금씩 높아지긴 하지만 깔딱고개 수준은 아닙니다.

대남문 뒷면 입니다.

대남문 앞면 입니다.

대남문에서 바라본 보현봉 입니다.

대남문에서 바라본 문수봉 입니다.

성벽쪽으로 걷다가 발견한 문(?)입니다.
보통은 다 이름이 있는데 이건 뒷쪽으로 길이 없어서 이름도 없는것 같습니다.

정릉 방향을 바라본 모습 입니다.

보현봉 입니다.

대성문 입니다.

성벽길 입니다.

북한산 최고봉 백운대 입니다.

보국문 입니다.

보국문에서 북한산성 입구 방향으로 하산 합니다.

내려가다가 바라본 노적봉 입니다.

중성문 입니다.

올라갈때 북한동역사관 앞 다리쪽에 돌을 쌓고 있었는데 내려올때 보니 다 완성했네요.

이날은 북한산 페스티벌 2016 행사가 진행중이라 제2주차장에서 연예인들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홍진영도 보고 싶었지만 4시부터 진행된 행사인데 늦게 와서 못 봤습니다.
아마도 심신 전에 나오지 않았을까...

가수 심신 입니다.
본인의 히트곡인 '오직 하나뿐인 그대', 외국곡 1곡, 다른사람 노래 1곡 이렇게 3곡 불렀습니다.

진행자인데 누군지 모르겠습니다.

박상민 입니다.
지중해, 청바지 아가씨, 무기여 잘 있거라 이렇게 3곡 불렀습니다.
역시 히트곡이 많으니까 분위기가 좋네요.

박상민 다음으로 VOS가 나와서 노래 불렀는데 조금 듣다가 시간이 늦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큰 기대 없이 갔던 등산이지만 북한산 페스티벌도 구경하고 북한산 단풍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0월 중순밖에 안됐는데 윗쪽 단풍은 말라버린 나뭇잎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랫쪽에 단풍 들었을때 다시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