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첫 화면 입니다.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네이버 카페에서 한글패치를 만들어서 큰 어려움 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http://cafe.naver.com/bioshockinfinite

 

 

메인메뉴 화면 입니다.

 

 

게임시작은 새로하기, 이어서하기, 불러오기가 있습니다.
처음에 설정한 게임난이도는 게임 도중에도 변경이 가능하며 세이브 기능은 자동이라서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저장 및 불러오기가 안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챕터로드를 선택하면 자동 저장된 최근 챕터 5개까지만 보여주기 때문에 그 이전 챕터는 불러오기가 안됩니다.

 

 

옵션 화면입니다.

 

 

DLC 메뉴 입니다.

 

 

'구름 속 전투' 메뉴를 선택하면 '콜롬비아 고고학회'에 들어갑니다.
화면에 보이는 4개의 액자는 전투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이며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OPS 열정 호
용감이와 띨띨이 극장
까마귀 돔
엠포리아 아케이드

 

각각의 지역에 들어가면 15번씩 전투를 진행하는데 각 전투마다 미션이 주어지고 미션을 완료하면 파랑리본과 추가 금화를 받게 됩니다.
미션은 쉬운것도 있고 어려운것도 있는데 파랑리본을 얻지 않아도 게임진행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니까 꼭 미션을 완료하지 않아도 되며 게임중에 금화는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있는 'OPS 열정 호'는 금화를 적게 얻고 마지막에 있는 '엠포리아 아케이드'는 금화를 많이 얻습니다.

1회부터 시작하여 15회까지 안가고 중간에 끝내시면 다시 1회부터 해야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바다의 무덤 제1회, 제2회는 본편 게임의 엔딩을 본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엘리자베스의 모습이 위의 화면처럼 바뀝니다.
제1회는 내용도 짧고 무기도 다양하지 않아서 액션감은 많이 떨어집니다.
제2회는 부커가 아닌 엘리자베스를 조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내용은 제1회 보다 길지만 엘리자베스가 여자 캐릭터라서 그런지 부커와 다른 무기도 가지고 있어서 그 부분은 좀 괜찮았습니다.
제2회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들어가는 문이 2~3개 정도 있는데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서 들어가보지는 못했습니다.

 

 

게임(본편) 플레이중 화면입니다.
왼쪽 하단에 비거(이전 게임에서는 플라즈마)와 염분 게이지가 있고 왼쪽 상단에 노랑색은 보호막이고 빨강색은 체력 입니다.
오른쪽 하단은 무기 인데 2개까지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전 게임에 비해 비거가 좀 늘어났지만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이전부터 사용하던 하트,불,전기,까마귀만 사용했습니다. 얼음도 좋았는데 이번 게임에서 없어지고 DLC 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DLC 게임인 바다의 무덤 제1화에서 비거 종류 입니다.
얼음공격이 추가됐습니다.

 

 

DLC 게임인 바다의 무덤 제1화에서 무기 종류 입니다.
총알이 잘 안나와서 싸울일은 별로 없어요...

 

 

DLC 게임인 바다의 무덤 제2화에서 비거 종류 입니다.
엿보기 톰이 아주 유용합니다.

 

 

DLC 게임인 바다의 무덤 제2화에서 무기 종류 입니다.
새로운 무기인 석궁이 쓸만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몸에 착용가능한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장비 갖기를 했을때 가지고 있는 장비를 어떻게 다시 꺼내서 착용하는지 몰라서 그냥 그때그때 주어진 장비만 착용하고 있었는데 장비 변경은 '게임 플레이 메뉴'(단축키 'O')에서 하시면 됩니다.

 

 

게임 플레이 메뉴 화면입니다.

 

 

게임(본편)에서 무기는 모두 12개가 등장하는데 2개까지만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카빈'과 '저격총'을 주로 사용했고 가끔씩 '샷건'과 '핸드 캐논'도 사용했습니다.

 

 

바이오쇼크 1편, 2편에 비해 더 재미있다는 생각은 없습니다.
저는 스토리에는 큰 관심이 없기 때문에 액션위주로 게임을 하거든요... 게임 하면서 자막을 안읽은 부분도 일부 있지만 전체적인 스토리가 100% 다 이해되진 않더라구요.
좀 복잡해요 녹음기는 자막이 안나오는 문제도 있구요...

 


마지막으로 스크린샷 몇개 추가합니다.
저는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인지 아니면 해상도가 낮아서 그런지 이런 깨끗한 화면은 안나오더군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