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5일에 구입하여 2월 27일 도착한 4TB 입니다.
가격은 옥션에서 특별 할인 쿠폰 적용하여 배송비 포함 98,080원 입니다.


2019년 2월 중순에 2TB 구입하고 이젠 마지막이겠지 생각했는데 올해에 또 HDD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백업 용도가 아니라 자료 보관용 입니다. 점점 늘어만 가는 이 많은 용량들을 어떻게 감당하려고 이러는지... 지울건 빨리 지워야 되는데 바쁘다 보니까 지우질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문제네요... 돈은 벌어야 겠고 여유 시간은 없고...


다나와 같은데 가면 씨게이트 HDD 나쁘다고 그러는데 저는 씨게이트가 제일 좋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에러가 제일 안나는 HDD 니까요!! 강추!!
WD 따위는 절대 안삽니다. 에러 경험이 제일 많음!!


이번에 구입한 HDD는 5400RPM 으로 속도가 좀 아쉽긴 하지만 어짜피 저장용으로 사용할거라서 속도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것이라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컴퓨터에 장착 후 용량 체크해봤습니다.

 

 

CrystalDiskInfo 체크
RPM 숫치가 5400으로 나오지 않네요... 문제 없겠죠?

 

 

CrystalDiskMark 체크 (사용량 0%)

 

 

CrystalDiskMark 체크 (사용량 40%)
확실히 사용량이 늘어나니까 속도가 많이 떨어지네요

 


미지막으로 아래의 이미지는 작년에 구입한 씨게이트 2TB 바라쿠다 ST2000DM008의 속도체크 이미지 입니다.

 

CrystalDiskMark 체크 (사용량 96%)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