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러브 트러블 1기를 보신 분이라면 다음으로 OVA를 감상하시고 그 다음으로 2기를 감상하시면 순서가 맞습니다. OVA를 건너뛰고 2기를 본다고 해서 내용 이해에 큰 어려움이 있는건 아니지만 순서대로 보는게 좋겠죠...

2기는 12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OVA는 6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VA 6편과 2기 전체는 하나의 편수에 3가지의 내용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1기와 비교하면 내용이 상당히 짧아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구성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용이 짧아져서 핵심내용만 집중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좋을수도 있고 이야기가 짧아서 아쉬울수도 있을것입니다.

OVA 에서 라라의 동생 나나와 모모가 처음으로 등장하며 OVA 6편에서 우주식물 세리느도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세리느는 갑자기 아무런 이야기 꺼리도 없이 등장하기 때문에 세리느가 리토의 집에서 함께 살게된 이유는 알수가 없습니다.

1기에서 황실 친위대장 저스틴이 종종 나오면서 재미를 주었는데 OVA 에서는 전혀 볼수 없고 2기에서 조차도 잠깐 한번 나오는것으로 끝나기 때문에 저스틴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남을것 같습니다.

OVA와 2기는 리토와 리토주변의 여자들 이야기로 대부분 꾸며졌으며 18세 이상등급의 애니답게 시각적인 서비스 장면이 많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아마도 투 러브 트러블 시리즈는 2기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제작되는 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2기의 마지막 12편에서 결론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거든요... 물론 결론이 확실하게 나온건 아니지만 더이상 후속내용은 없다는것을 암시하는것으로 추측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