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년 6월 14일

제8봉 - 15:35
구봉 저수지 - 16:30
도착 - 16:50

이전까지는 사진과 등산코스를 따로 분리해서 카테고리를 사용했지만 2018년부터는 하나로 합쳤습니다. 그냥 하나의 카테고리에 작성하는것이 보는 이들도 더 편할것 같습니다.
등산할만한 여유가 많지 않아서 늦었지만 올해 처음으로 산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엔 아무리 늦어도 1주일 이내에 후기를 작성했는데 요즘은 여유가 별로 없어서 40일쯤 지난 후기네요...

진안 여행중에 운장산자연휴양림 옆에 있는 구봉산 구름다리가 유명하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9봉까지 올라갔다 오면 정말 좋겠지만 함께 동행한 분들이 9봉은 힘들것같다고 하여 그냥 8봉까지만 올라갔다가 내려왔습니다.
참고로 1봉~8봉은 높이가 비슷비슷 (668m~780m)하지만 9봉은 1002m의 높은 산이라서 8봉에서 9봉까지는 45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구봉산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화장실 옆 등산로 입구입니다.

조금 올라오시면 구봉산농장이 나오는데 직진하지 마시고 오른쪽이 등산로 입니다.

제1봉이 그렇게 멀어보이지 않아서 올라가는 길의 경사가 높을것이라 예상은 했습니다.

초반부터 힘이 좀 듭니다.

첫 이정표가 나왔습니다.
중간에 한번 쉬긴 했지만 주차장에서 여기까지 30분정도 걸렸습니다.

계속해서 오르막길은 이어집니다
아까 이정표에서 10분정도 올라가면 쉴수있는 긴의자 2개 나옵니다.

저 멀리 구름다리가 가까이 보입니다.

저기 높은산이 구봉산 정상입니다.
경사가 좀 있어 보이는데 8봉에서 9봉 올라가는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계단길이 나오면 제1봉이 거의 다 왔다는 표시 입니다.

계단 올라가다 옆을 보니 제1봉이 보입니다.

올라가다 보면 이정표가 또 나오는데 제1봉을 보러가면 다시 되돌아와야 합니다. 0.1Km 라고 적혀있는데 그렇게 멀지도 않고 힘들지도 않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제1봉도 보고가세요

저기가 제1봉 입니다.

제1봉 인증샷

제1봉에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입니다.
오른쪽 아래 커다란 주차장이 구봉산 주차장 입니다.

제2봉 인증샷

제3봉 인증샷

구름정이 가까이 보입니다.

제4봉 인증샷
구름정이 있는곳이 제4봉 입니다.

구름정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구름정에서는 구름다리가 일부분만 보입니다.

드디어 구름다리가 보입니다.
구봉산은 이것을 보기위해 올라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평일이고 점심먹고 올라온 산이라서 그런지 우리가 도착했을때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구름다리 저쪽 끝은 제5봉 입니다.

다리 아래가 저렇게 철망으로 되어 있지만 잘 보이는건 아니라서 그렇게 무섭지는 않습니다.
다리도 튼튼한 편이라서 잘 흔들리지도 않구요...

제5봉 인증샷
구봉산 구름다리는 2015년 7월에 설치했으며 길이는 100m 입니다.
등산객 주의사항에 보면 마지막에 '고소공포증이 있는 경우 기존 등산로를 이용 합시다.' 라고 적혀있던데 기존등산로는 너무 위험하고 힘들어 보이던데 그 길을 이용하라니 너무한것 아닌가?

5봉에서 바라본 6봉~9봉 입니다.
사람이 잘 다닐수 있도록 계단이 잘 되어 있습니다. 옛날에 계단이 없을때는 이곳을 지나오기 무척 힘들었을것 같습니다.

제6봉 인증샷

뒤 돌아서 5봉을 바라봤습니다.

7봉으로 가는 길 입니다.
계단만 봐도 힘들어보이고 아찔한데 두발과 함께 두손도 계단을 밟고 올라가면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계단에서 바라본 바위인데 저 바위 어떻게 저기에 버티고 서 있는지 신기합니다 왠지 떨어질것 같아 걱정도 좀 되구요...

계단의 경사는 이정도 입니다.
두발로 올라오려면 힘드니까 두손까지 이용해서 네발로 올라오시면 편합니다.

제7봉 인증샷

7봉과 8봉 사이에도 구름다리가 있습니다.
여기도 상당히 멋지고 아찔하고 그렇습니다.

제8봉 인증샷

참고로 짧은 구름다리를 건넌 후 언덕에서 내리막길이 나오면 내려가지 마시고 오른쪽으로 올라가세요 그곳이 8봉입니다. 그냥 내려가시면 8봉 인증을 하실 수 없을것입니다.

하산하기 전 마지막으로 한번 더 뒤돌아서 구름다리쪽을 바라봤습니다.
정말 멋지고 잘 꾸며놓은 등산코스 입니다.

8봉에서 좀 내려오면 이정표가 나옵니다.
구봉산 정상에 올라가시려면 계속 올라가시면 되고 하산할 사람은 여기서 내려가면 됩니다.
저희 일행은 2박3일 여행중이라서 내일을 위해 구봉산 정상찍는건 포기하고 하산을 선택했습니다.

한참을 내려와서 구봉산 저수지가 나왔습니다.
하산길에는 그냥 숲길이고 볼만한 것도 없었습니다.

저수지 아랫쪽에서 찍은 구름다리 입니다.

도로변으로 나와서 차량을 기다리며 구름다리를 다시 찍었습니다.
여기에서는 제1봉까지 보이네요...

구름다리가 없었다면 올라가지 않을 산이였지만 구름다리도 멋있고 1봉~8봉을 넘는 구간도 잘 만들어 놓아서 즐거운 산행이였습니다.
구봉산 옆에는 운장산자연휴양림이 있으니 혹시 숙박을 하실 분들은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