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현재 다음 평점 6.6, 네이버 평점 7.63 입니다.
2019년 3월 14일 개봉했으며 누적 관객은 5.6만명 입니다.

'오징어 게임'이라는 드라마를 봐서 그런지 이런 부류의 영화가 잠시 끌렸습니다.
지난 7월에 2편이 개봉했는데 우선 1편부터 보는 게 나을 것 같아서 1편 먼저 봤습니다.

이 영화는 '방탈출 게임'을 소재로 한 영화인데 '방탈출 게임'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고 게임장에 가서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며 TV를 시청하여 연예인들이 방탈출하는 게임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6명의 인물은 초대장을 받고 각자의 이유로 방탈출 게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탈출 게임은 탈출하지 못할 경우 목숨 잃게 되는 아주 무시무시한 게임인데 참여자들은 목숨을 걸어야 되는지 모르고 참여했기 때문에 상당히 긴장한 상태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후반부에 게임마스터가 등장하지만 이 마스터는 최고 권력자는 아닌 듯합니다. 마지막에 아직 끝나지 않았고 후속 편이 나올 수 있다는 암시를 주고 끝나기 때문입니다.

99분짜리 적당한 분량의 영화인데 초반에만 뜬금없이 방탈출하는 장면으로 시작해서 어색했을 뿐 나머지는 지루하지 않게 잘 봤습니다.
하지만 방 탈출하는 내용들이 당구장 이외에는 대단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엄청 재미있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저는 이 영화 10점 만점에 7.0점 주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