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빛보다 푸르게 TV판 애니메이션 1기 24편 과 2기 12편을 봤습니다.
이 애니도 방영당시에 한국 매니아들에게 엄청난 인기였죠. 일본에서는 밤 12시가 넘은 시간에 방영했는데 우리나라와는 영 딴판이네요.. 아무리 애니가 재미있어도 새벽 2시에 보는 사람이 있을까요 ??

난 이 애니를 보기전 관련 이미지들을 볼때 아오이가 많이 나오고 남자는 그냥 구석에 있거나 작게 그려져서 아오이가 주인공인줄 알았는데 다 보고 나이 주인공은 카오루더군요. 일본애니 특성상 연애물에서 여자를 주인공으로 할리가 없죠.. 모든 내용은 카오루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카오루와 아오이의 관계를 떠나 삼자입장으로 아오이만 봤을때 아오이는 남자에게 인기있을 인물이 아닙니다. 집안일도 잘하고 착하고 예의 바르지만 항상 기모노만 입고다니고, 애교도없고, 말도 별로 없고, 마음도 너무 여리고, 부끄럼을 많이타서 먼저 접근하는 타입이 아니라 사교성도 그리 좋다고 볼수는 없고...
그렇기에 아오이는 남자에게 인기있을만한 여자는 아니라 이겁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오이가 인기있었던 이유는!! 연애대상으론 그냥 그랬을지 몰라도 아내로 생각하기엔 아주 좋은 사람이라는거죠.
집안일 잘하고, 착하고, 예의바르고, 오직 한남자만을 위해 내조에 힘쓰고, 남편이 잘나지 못해도 상관없고, 아오이가 부끄럼 많이타는 성격이지만 카오루와 단둘이 있을때는 애정표현을 카오루보다 적극적으로 한다는것... 등등...
사실 아오이가 카오루를 만나러 가지 않았다면 둘은 인연이 될수 없었을것이고 아오이가 고백하지 않았다면 둘은 인연이 될수 없었습니다. 아오이의 적극성이 있었기에 카오루와 인연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솔직히 주변에 있던 다른 여자들도 카오루를 좋아했고 결코 못난 사람들은 아니였으니까요.

애니니까 저렇게 인연으로 되지만 아오이같은 사람이 나에게 다가오고 고백한다면 뭐 누구나.. 아오이의 매력에 빠지겠죠. 근데 아오이가 접근하지 않는다면. 대부분의 남자는 아오이에게 접근하지 않을듯 합니다.
왜냐면...
매일 기모노만 입고다니는데.. 누가 맘에 들어하겠냐는 겁니다. ㅋㅋㅋ

1기는 그렇저렇 봤는데 2기는 시간관계상 2배속으로 해서 봤습니다. 목소리만 좀 이상하게 들릴뿐이지 2배속으로 해도 보는데 별로 무리가 없더군요.
좀 아쉬운건 2기이후로 더 만들계획이 없는듯한데 2기에서는 뭔가 끝맺음을 지면 좋으련만 카오루와 아오이가 뒤에 어떻게 되는지 안보여주고 끝나버리네요.
이런 결말은 내가 제일 안좋아하는 결말인데.. ㅎㅎ
음.. 코믹적인 요소는 별로없고, 그렇게 야하거나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냥 드라마같은 내용이에요 연인들이 보면 좋을듯 하네요. 2기는 그리 중요한 내용도 없는듯 하고 시간없는 분은 1기만 봐도 될것 같아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