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R2 ( 2008 년 )
원제 : コードギアス 反逆のルルーシュ R2
영제 : Code Geass Lelouch of the Rebellion R2

네타가 있으니 읽으실때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코기(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1기를 본 이후 재미에 푹 빠져서 바로 2기도 열심히 봤습니다.
1기는 건담 SEED 와 비슷한 느낌의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라 생각하는데 2기는 그것을 뛰어넘어 깊은 스토리와 세계(일본,중국,브리타니아 가 주로나오지만.. ^^)를 무대로 한 명작이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일본애니를 꾸준히 보고있는 유저들이 코기! 코기! 를 왜 그토록 추천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코기 1기가 좀 이상하게 진행형으로 끝나서 2기는 바로 내용이 이어질줄 알았는데 2기 1편에서는 내용이 바뀐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1기와 2기 사이에 시간적인 공백기간이 있어서 바로 이어지는 내용으로 시작하기엔 어색함이 있어서 약간 되돌아가는 설정을 사용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기와 2기의 기본설정과 등장인물은 동일합니다.
초반부는 1기와 비슷한 느낌이구요 중반부는 벌써 끝나나 싶을정도로 핵심인물이 죽게 됩니다. 마지막 후반부는 정말 상상치도 못할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코기 2기를 재미있게 봤지만 한번만 봐서 그런지 약간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샤를르가 제로의 능력을 다 알면서도 왜 기억을 바꾸어 살려줬을까요 ? 또한 기억이 되돌려질것을 염려하여 주변인물들에게 감시까지 시키고 있었습니다.
또한 기억을 바꾸는것이 기어스의 능력이라면 어떻게 루루슈는 풀어버릴 수 있었을까요 ? (주인공이니까 ?)
24편에서 나나리가 땅바닥에 엎드려 프레이야 발사 스위치를 떨어뜨려 찾고 있을때 뭔가 나나리에게 있었던것 같은데.. 그에 대한 설명이 없네요.. 나나리가 어떻게 눈을 뜰 수 있었을까요 ?
마지막 25편에서 스자크는 마지막에 루루슈에게 기어스 틀림없이 전해 받았다고 하는데 기어스의 능력을 전달 받았다는건가 ?

제로의 가면을 벗어버리고 루루슈로 당당히 나서며 전 세계를 정복하는 그 날까지 루루슈는 과연 어떤 속셈일까 궁금해지는데.. 마지막 25편 까지 봐야 모든 궁금증은 해결됩니다.
결국 해피엔딩의 애니인데.. 전쟁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죽긴 합니다. 죽었을것 같은 사람이 안죽고 다시 나타나는건 너무 억지 아닌가 싶기도 한데... ^^;;
죽었을것 같은 사람이 죽지않고 살아있듯이. 루루슈도 살아 있지 않을까 ?

완결된것 같지만 뒤로 이야기는 더 만들면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떠도는 소문에 3기가 제작 될것 같다는 얘기도 있는데 정식발표된 얘기는 아니라서 3기가 나올지는 미지수 입니다. 2년이 지난 지금 까지 안 나왔는데 안나올 확율이 좀 높긴하겠죠..
개인적으로 메카닉 애니중에 1위는 건담 SEED 였지만 이제 메카닉 애니 1위는 코기 입니다..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