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을 처음 접했을때는 그냥 남들이 하는것만 봤었는데 보드게임과 비슷한 게임이였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이 게임은 일반적인 게임들보다 오래 됐기때문에 구하기도 쉽지 않지만 다음 버전이 계속 나오지 않고 있기때문에 인기는 아직 식을줄 모르는것 같습니다.

컬드셉트 게임은 아날로그 보드게임을 디지털 게임으로 바꾼것이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우리들이 많이 알고 있는 블루마블 게임을 기초로 하고 있기에 블루마블을 해보신 분이라면 게임이해가 좀더 쉬울것이라 생각됩니다.

컬드셉트는 블루마블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블루마블과 카드게임을 합쳐놓은 최신식 게임이라고도 말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490여장의 카드중에 50장을 가지고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자신의 땅에 심어 놓는것입니다. 땅은 돈을 투자해서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고 업그레이드 된 땅은 공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전략을 잘 짜야 됩니다.
대결에 있어서 상대방 캐릭터의 능력과 내 캐릭터의 능력을 잘 비교분석 해야 되는것이 승패의 핵심이며 카드를 적절히 사용하여 상대방의 게임진행을 어렵게 만들어야 이길수 있습니다.

대략 한판정도 깨는데 30분에서 많게는 1시간까지도 걸립니다. 그런데 게임에서 졌을때는 다시해야 되니 좀 허무하기도 하죠.

왕이 주최하는 대회에서 결승전까지는 갔는데 결승전부터는 좀 짜증나더군요. 그렇다고 결승전이 끝판은 아닙니다. 옆에 섬도 아직 못갔으니까요... 결승전까지 가려면 첫판부터 시작해서 9판~10판 정도 가야 나올겁니다.
결승전에서 만난 상대가 나만 자꾸 공격하는데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흐미...
이런식으로 게임유저를 짜증나게 만드는게 이 게임의 어려움이라면.. 좀..

이 게임을 끝판까지 하게 될지 안하게 될지는 두고봐야 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옛날 게임이라 그런지 전투방식이 단조로운 단점도 있구요...


게임정보 (플레이스테이션)
http://www.playstation.co.kr/ps_game/gam_main_view.sce?sid=255

컬드셉트 공식홈페이지
http://www.culdcept.co.kr/

게임공략 (루리웹)
http://www.ruliweb.com/ruliboard/read.htm?main=game&table=gr_culdc&db=2&num=7069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