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첫판은 손오공의 아들인 손오반을 납치해간 손오공의 형 라데츠를 이기고 손오반을 되찾는것이 목적입니다.
손오공과 피콜로는 무천도사의 집(왼쪽 바다에 있는 섬)에서 출발하여 라데츠가 있는곳(오른쪽 상단)으로 가야 되지만 아무리 두명이라도 400 정도 되는 전투력으로는 라데츠를 이길수 없습니다.
라데츠의 부하들과 싸우며 전투력도 충분히 높히고 아이템도 획득한 다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무천도사의 집에서 출발하며 왼쪽에 있는 갈색집으로 갑니다.
그곳에 가면 부르마가 '드래곤볼 레이더'를 줍니다. 피콜로가 가면 안주니까 꼭 손오공을 이용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윗쪽으로 올라가서 Z 지역에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카드 맞추기를 하여 필요한 아이템을 챙기시고 오른쪽으로 건너가신 다음 아래로 내려가면 녹색집이 보입니다.
녹색집에서는 스카우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템을 받을때는 본인의 아이템공간이 꽉 차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이 꽉차있으면 아이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녹색집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수련장이 여러개 있는데 수련을 하실분은 수련을 하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돌아다니며 적들과 싸워서 전투력을 높히시기 바랍니다.

오른편 상단에는 동그란 모양의 우주선들이 보이는데 적들이 타고온 우주선으로서 우주선 앞에가서 서 있으면 중간보스와 대결을 벌일 수 있습니다. 중간보스(오니온,브롯코)는 전투력이 별로 높지 않기 때문에 무난하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보스인 라데츠는 전투력이 1500 이므로 손오공과 피콜로는 800 이상의 전투력으로 높히시고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600~700의 전투력으로도 깨실수는 있겠지만 필살기 공격을 계속 할수 있도록 아이템을 잘 챙기셔야 할겁니다.

라데츠 공략에서 나오는 적들의 이름, 체력, 전투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カイワレマン - 순무맨(무우맨)

キュウコンマン - 구근맨(단무지맨)

パンプキン - 펌프킨

オニオン - 오니온(양파)

ブロッコ - 브롯코

ラディッツ - 라데츠


라데츠를 무찌르고 손오반을 되찾게 되면 라데츠는 지구를 떠나고 1년후 자신보다 더 쌘 동료들이 찾아올거라고 예고합니다.
원작에서는 손오공과 라데츠가 피콜로의 마광살포에 의해 함께 죽지만 게임에서는 약간 내용이 다르더군요.
라데츠를 이겼지만 더 강한 적들을 막아내기위해서 현재 최고의 전투력을 가진 계왕에게 수련을 받아야 되는데 계왕을 만나려면 죽어야 되기때문에 오공은 스스로 죽는길을 선택하더군요...
게임의 한계가 있다지만.. 자살이라니 이건좀... ㅋㅋ

손오공은 계왕에게 수련을 받으러 가고 나머지 Z전사(피콜로,손오반,크리링,야무치,천진반,챠오즈)들은 두명씩 짝지어 수련을 하러 떠나게 됩니다.

두명씩 짝을 지어줄때 캐릭터의 유파를 고려하시는게 좋습니다. 같은 유파끼리 이어주면 전투시 카드 사용이 좀 불편할수도 있으니까요
유파는 피콜로와 손오반이 같고 나머지 4명이 같습니다.
손오반과 차오즈는 처음 시작시 전투력이 200도 안되며 피콜로는 라데츠를 이겼기 때문에 높다는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얼음지대(북쪽), 초원지대(동쪽), 사막지대(서쪽)

수련지역 선택할때 수련지역의 최종 보스 전투력이 높은 순으로 나열하자면...

사막지대 > 얼음지대 > 초원지대

입니다.

오공은 계왕을 만나기 위해 뱀길을 지나야 됩니다. 뱀길이 좀 길긴 하지만 수련도하고 아이템도 챙기고 하면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특별히 수련 해봤자 큰 전투력이 오르는것도 아니니 그냥 빨리빨리 지나는것도 좋습니다.
수련에 실패하면 도착시간만 늦어지니까요...

아래는 손오공이 지나가는 뱀길입니다.



이어지는 내용은 다음 공략으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