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3년 5월 6일
장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산, 삼성산
날씨 : 맑음
기온 : 최저 7.9 ℃ / 최고 21.3 ℃
신공학관 출발 : 10:09
학바위 국기봉 : 11:20
삼거리약수터 : 12:10
거북바위 : 12:35
경인교대 도착 : 14:12
지난주 가보지 못한 학바위 능선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신공학관에서 학바위능선 방향으로 올라가 계속 능선타고 올라갔습니다. 이 길은 연주대 올라가는 깔딱고개 오른쪽에 있는 능선길입니다. 깔딱고개 왼쪽에는 자운암능선이 있지요. 그냥 아무생각 없이 길만 보고 간다면 지나칠수 있기때문에 이 길로 올라가실 분들은 오르막길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올라갔던 능선이 1번 능선입니다. 지난주에 올라갔던 능선이 가운데 2번 능선이구요. 맨 오른쪽이 학바위 능선이며 이 능선으로 내려왔습니다.
1번 능선은 바위를 오르는 재미도 있고 세개의 능선중 제일 난이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2번 능선은 1번 능선보다 난이도가 조금 낮지만 굵고 짧게 급경사를 오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학바위 능선은 1번이나 2번 능선에 비하면 난이도가 제일 낮습니다. 험한 구간도 별로 없구요.
삼거리약수터 방향으로 가긴 했지만 좁은 길들이 많아서 어디로 가야 삼거리약수터로 가는지 찾기가 좀 어렵습니다.
저는 학바위 능선 아랫쪽에서 그냥 오른쪽 길로만 내려왔는데 길이 너무 오른쪽으로만 빠지더라구요. 이길은 아니다 싶었는데 우거지약수터 지점에서 왼쪽으로 가는길이 있어서 빠져나갔습니다. 목표지점은 삼거리약수터지만 그곳에 도착하진 못해서 100M 정도 길을 올라와야 했습니다.
삼거리약수터에서 거북바위까지 가는 길은 경사도 급하지 않고 무난한 돌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돌계단도 아니고 돌이 많아요. 그리고 마지막 80M 정도는 나무계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장군봉 방향으로 가다가 오르막길을 올라가기 전 이정표가 보이는데 이 이정표는 3곳만 표시되어 있으나 뒷편으로도 내려 갈수 있습니다. 뒷편길은 네이버나 다음지도에 표시되어 있는데 이정표에는 없고 지도에는 서울대 방향이 없지만 이정표에는 서울대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뒷쪽 길이 경사도 급한편이고 사람들 다닌 흔적도 많지 않지만 이용해보니 길이 넓지 않은편이고 주변에 볼꺼리도 별로 없습니다. 동굴을 하나 보실수 있긴 한데. 가까이 가보니 좀 으시시 하네요.
산길을 계속 내려가면 경인교대로 바로 이어지는건 아니고 위의 사진과 같은곳으로 나오게 되며 삼성산 올라가는 도로와 만나게 됩니다. 출입금지라고 표시되어 있긴 한데.. 왜 출입금지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산속일뿐 시설같은건 전혀 없는것 같은데...
그리고 이 도로를 따라 1.5Km 정도 내려가면 경인교대 버스정류장에 도착 할 수 있는데 너무 먼 거리네요...
예전에 삼성산 갔다가 경인교대쪽으로 내려온 적이 있는데 그때도 차타는곳까지 많이 걸어가서 별로 였는데 이번에도 좀 그렇네요... 경인교대쪽으로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코스는 왠만해서는 이용하지 말아야 될것 같습니다.
관련사진은 사진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