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이돌마스터를 처음 알게 된 것은 게임이였습니다. 물론 저는 비디오게임기가 없으므로 해보진 못했습니다. 게임진행자는 프로듀서가 되어 여자 연습생을 선택하여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게임인데 음악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리듬게임과 함께 진행되는 방식이라서 진짜 게임기만 있다면 꼭 해보고 싶은 게임이였는데... 아무튼 게임기가 없으므로 할 수도 없고 육성게임인데 한글화는 최근에 나온것 같지만 PC판이 안나오는것도 매우 아쉬운 부분이고 뭐 그렇습니다.


2011년에 TV판 애니가 나왔지만 게임이 원작인 애니는 별로 재미가 없어서 애니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이건 극장판이라서 그냥 아이돌마스터가 어떤건가 궁금해서 한번 봤습니다.
극장판이라서 기본 전제는 TV판에서 이미 다 알려진 사항이라 기본 바탕의 스토리는 알지 못하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보는데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아이돌 맴버들 중에 '아마미 하루카'가 극장판에서 메인입니다. 아마 TV판에서도 메인일것으로 추정됩니다.
765프로덕션의 아이돌 12명과 백댄서 7명이 함께 아레나에서 공연을 목표로 준비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인데 내용은 그냥 평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용중에 리더가 된 하루카가 카나에 대한 선택이 왠지 착해보이긴 하지만 좀 현실적이지 못하고 답답해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특별히 흥미진진한 부분은 없었던것 같고 그냥 아이돌마스터 팬서비스 차원에서 만들어진 극장판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아레나에서 공연하는 모습은 볼만했습니다. 노래도 괜찮았고 공연모습도 잘 그려진것 같고...
그냥 한번쯤은 볼만했던 애니인것 같네요...


아이돌마스터는 오랫동안 사랑받은 게임이며 아직까지도 새로운 게임이 나오고 있음에도 PC판으로는 나올 생각이 없는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꼭! PC유저들도 이 게임을 해볼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