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현재 다음 평점 7.4, 네이버 평점 8.42 입니다.
2018년 8월 22일 개봉했으며 누적 관객은 282만 명입니다.

박보영과 김영광 주연의 영화입니다. 이 둘은 이전에 '피끓는 청춘(2014)'에서 호흡을 맞춘 적이 있었는데 4년 후 이 영화로 다시 만나게 된 것 같습니다.
박보영은 오래전부터 많은 작품 활동을 해왔기 때문이 이름이 알려졌지만 저에게 김영광이라는 이름은 좀 생소했습니다.

제목이 '너의 결혼식'이라서 주인공 남녀가 결혼까지는 안 갈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포스터에는 남녀 주인공 한 명씩 딱 넣어 놓고 제삼자의 결혼식을 제목으로 넣을 리는 없지 않겠습니까?

여자 주인공 환승희(박보영)와 남자 주인공 황우연(김영광)은 승희가 우연이 있는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면서 서로 알게 됩니다. 승희는 예쁘고 공부도 잘했지만 가정문제가 있어서 전학이 잦았던 것 같습니다.
승희는 딱히 관심이 없었지만 우연의 적극적인 관심에 둘은 좋아하게 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둘은 만났다 헤어졌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정말 오랜 기다림(?)과 노력으로 우연은 드디어 승희와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는데... 우연의 말실수로 둘은 갈라지게 됩니다.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노력해서 얻었는데 왜 그런 말을 했는지 공든 탑이 무너지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승희가 들을 줄은 몰랐으니 친구끼리 했던 말인데 타이밍이 안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본다면 좀 씁쓸한 영화입니다.
승희는 공부도 잘하고 예뻐서 그런지 그럭저럭 인생을 잘 살아가는데 우연은 재수도 하고 군대도 가고 하다 보니 사회진출도 늦고 사랑하는 사람도 놓치고 승희에 비하면 인생이 즐거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승희와 우연이 주인공이지만 우연의 이야기에 승희가 등장하는 방식이라서 비중은 우연이 더 높습니다.

저는 이 영화 10점 만점에 7.0점 주겠습니다.
초반 고등학교 시절이 제일 재미있었고 그다음으로 대학교 시절 그다음은 졸업 후 사회생활... 이런 식으로 뒤로 갈수록 재미가 없네요 결론도 딱히 해피엔딩도 아니고...

 
너의 결혼식
기억하나요? 당신의 첫사랑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박보영)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승희를 졸졸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공식커플로 거듭나려던 그때! 잘 지내라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승희는 사라져버리고, 우연의 첫사랑은 그렇게 막을 내리는 듯했다. 1년 뒤, 승희의 흔적을 쫓아 끈질긴 노력으로 같은 대학에 합격한 우연. 그런데 그의 앞을 가로막은 건…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친.구! 예술로 빗나가는 타이밍 속 다사다난한 그들의 첫사랑 연대기는 계속된다!
평점
7.4 (2018.08.22 개봉)
감독
이석근
출연
박보영, 김영광, 장다경, 강기영, 고규필, 장성범, 차엽, 서은수, 배해선, 전배수, 서윤아, 소희정, 송재림, 신소율, 안길강, 김현숙, 임형준, 하준, 정한빛, 김이슬, 류민정, 김한슬, 이나원, 김성범, 유희제, 박주민, 조석인, 임근서, 김경모, 박달웅, 민채연, 홍근택, 박용, 황효은, 오누리, 윤세웅, 김학준, 서남윤, 김민석, 강덕중, 조성희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