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현재 다음 평점 8.7, 네이버 평점 9.0입니다.
2008년 1월 10일 개봉했으며 누적 관객은 44만 명입니다.

이 영화는 특이하게 일부 장면을 애니로 만들었습니다.
동화 속 인물이 현실에 등장한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동화 속 이야기는 애니로 만들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2000년대 들어서 3D 애니메이션이 대세가 되었는데 2D 애니메이션 작화를 보여준 다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합니다.

저는 디즈니 영화에 관심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런 영화가 있는 줄 몰랐습니다.
우연히 한국어 더빙으로 된 작품으로 감상할 수 있어서 보게 되었는데 이전에 봤던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에 비하면 더빙이 자연스럽고 깨끗한 음질로 잘 되어 있어서 보기가 좋았습니다.
보면서 다시 느낀 거지만 디즈니 영화는 뮤지컬처럼 노래가 빠질 수 없는 고정관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배우들이 노래 부르는 장면이 많은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백설공주, 인어공주, 신데렐라 이런 동화들의 여자 주인공 나이가 보통 몇 살 일거라 생각하십니까? 저는 20대 초반 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냐면 그림으로 봐도 어려 보이고 다들 순수한 마음을 가졌으니까 젊고 어린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 지젤역을 맡은 '에이미 아담스'는 1974년생입니다. 이 영화가 2007년 작품이니 만으로 33살 때 촬영을 했을 것 같습니다. 기대 나이보다 10살 정도 많은 배우를 선택했네요 20대 젊은 배우는 없었을까요?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솔직히 보면서도 많이 느꼈습니다. 특히 백인들은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지젤은 얼굴에 주름이 많았습니다.
지젤의 상대역인 로버트(패트릭 뎀시) 역시 1966년생으로 적지 않은 41세에 출연했지만 유치원생 정도의 딸이 있는 설정이라서 한국처럼 늦게 결혼했으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넘어갔습니다.

이 영화는 동화속 인물이 현실세계로 와서 벌어지는 일들을 재미있게 그렸는데 전체관람가 등급이라서 성인이 보기에는 유치한 장면들이 많기는 합니다. 저처럼 혼자 보는 건 괜찮을지 몰라도 성인 여럿이 함께 보는 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마지막 나쁜여왕이 변신하여 액션 기대감을 주기는 했지만 너무 유치했습니다.
지젤이 로버트의 집안을 청소할 때 주변의 동물들을 불러서 청소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비둘기, 쥐, 바퀴벌레가 도와줍니다. 지젤은 동화 속 인물이라 그런지 쥐와 바퀴벌레를 아무렇지 않게 대하는 모습이 현실 속 여자와 많이 달랐는데 일반적으로 거부감이 있는 쥐와 바퀴벌레를 영화 속 친근한 동물로 표현한 디즈니도 좀 특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즈니의 공주시리즈는 여러가지가 제작되었고 이 영화도 그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흥행성적은 성공적이라고 볼 수 없는데 평점은 높은 걸 봤을 때 제 취향과 달리 이런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이 영화 10점 만점에 7.0점 주겠습니다.
어린 자녀나 조카에게 보여주거나 그들과 함께 보는 것은 괜찮을 것 같고 성인에게는 별로 추천할 만한 영화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마법에 걸린 사랑
사랑은 해피엔딩이라고 철썩같이 믿는 동화속 여자_ 에이미 아담스 인생이 동화 그 자체인 동화속 여자. 아름다운 외모, 착한 마음씨, 사랑스런 노래 솜씨, 그리고 동물들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까지. 동화 세계인 안달라시아에서 행복하게 살아간다. 유일한 꿈이 있다면, 백마 탄 왕자를 만나 결혼하는 것. 결국 꿈은 이루어져 멋진 왕자 에드워드를 만나게 되고, 둘은 다음날 결혼하기로 약속한다. 그런데 결혼하러 가다 마녀의 방해로 뉴욕에 떨어진다? 아니 솟아 오른다. 뉴욕 차도의 맨홀 뚜껑을 열고.사랑의 해피엔딩을 절대 믿지 않는 뉴욕 남자_ 패트릭 뎀시 세상은 냉혹한 곳이고, 사랑이 해피엔딩이라는 걸 절대 믿지 않는 뉴욕의 이혼 전문 변호사. 사랑 표현도 이메일로만 하는 그에게 사랑만 파먹고 살 것 같은 이상한(?) 여자가 뜬금없이 나타나서 자꾸 사람 속을 뒤집어 놓는 사건(?)을 만든다. 진짜 동화속에서 온 여자라면 빨리 돌려보내고 싶다.
평점
8.7 (2008.01.10 개봉)
감독
케빈 리마
출연
에이미 아담스, 패트릭 뎀시, 제임스 마스던, 티모시 스폴, 이디나 멘젤, 레이첼 코비, 수잔 서랜든, 줄리 앤드류스, 페이지 오하라, 주디 쿤, 존 로스먼, 이시아 위트락 주니어, 알렉스 블레이크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