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현재 다음 평점 7.6, 네이버 평점 8.55입니다.
2010년 2월 11일 개봉했으며 누적 관객은 3,709명입니다.

예전에 일본영화를 찾다가 추천영화 목록에 함께 떠서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선택해서 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일본에서 운영하는 남극기지의 일상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는 남극에서 무슨 영화를 만들 수 있을까? 괴물이라도 등장하거나 극한체험이라도 해야 이야깃거리가 있을 것 같은데? 하지만 이미 영화제목에 답은 나와 있습니다.
남극기지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생활을 하게 되는데 그중에는 대원들의 식사를 담당하는 요리사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요리사가 주인공이며 남극에서는 어떤 요리를 어떻게 만들어 먹을까?라는 생각으로 영화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남극기지에서 조리담당을 했던 니시무라 준의 유쾌한 에세이 “재미있는 남극요리인”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1년 6개월 동안 가족이나 지인들과 떨어져 한 곳에 갇혀 지내야 된다는 것은 과연 어떤 기분일까? 사실상 일하지 않는 시간에 뭘 할 수 있냐가 관건인데 대원들은 많이 갑갑하고 지루해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대원들은 뭘 먹느냐가 일상의 즐거움을 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영화는 14년 전 작품이라서 그런지 시설은 많이 낡아 보였고 생활하기에 편하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연봉을 많이 주지 않는다면 딱히 가고 싶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첫 장면에 한 남자('형님'인 것 같음)가 기지에서 뛰어나와 도망가려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장면을 왜 처음에 넣었는지 그리고 그 남자는 왜 도망가려 했는지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남극기지가 도망가고 싶은 갑갑한 곳이라는 것을 표현한 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럭저럭 영화를 끝까지 다 보기는 했지만 추천할 만큼 재미있지는 않았는데 그냥 드라마 같은 일상적인 내용들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음식을 소재로 한 일본 영화도 몇 편(행복의 향기, 카모메 식당) 본 기억이 나지만 대부분 이런 드라마 같은 분위기의 일상적인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궁금해서 한국의 남극기지 정보를 찾아보니 영화 속 장면보다는 많이 현대화되었고 시설도 좋아 보였습니다.
영화 속에는 남자만 있었지만 한국은 가끔씩 소수의 여자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연봉도 경력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8천 정도는 받는 것 같고 돈 쓸 일이 없어서 그대로 저축 가능하다고 하니 가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도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가고 싶습니다.

저는 이 영화 10점 만점에 7.0점 주겠습니다.

 

 
남극의 쉐프
해발 3,810m, 평균 기온 -54도의 극한지인 남극 돔 후지 기지. 귀여운 펭귄도 늠름한 바다표범도 심지어 바이러스조차 생존할 수 없는 이곳에서 8명의 남극관측 대원들은 1년 반 동안 함께 생활해야 한다. 기상학자 카네다, 빙하학자 모토야마, 빙하팀원 키와무라, 대기학자 히라바야시, 통신담당 니시하라, 의료담당 후쿠다 그리고 니시무라는 매일매일 대원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선사하는 조리담당이다. 평범한 일본 가정식에서부터 때로는 호화로운 만찬까지 언제나 대원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요리하는 남극의 쉐프 니시무라는 전 대원이 함께 모인 맛있는 식사시간에 그들의 얼굴에 번지는 미소를 볼 때가 가장 기쁘다. 대원들 역시 니시무라의 음식을 먹는 것이 유일한 낙. 하지만 무려 14,000km나 떨어진 일본에 있는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사랑하는 아내와 딸 그리고 아들에 대한 그리움으로 남극 기러기 아빠 생활은 힘들기만 한데...
평점
7.6 (2009.01.01 개봉)
감독
오키타 슈이치
출연
사카이 마사토, 나마세 카츠히사, 키타로, 코라 켄고, 토요하라 코스케, 니시다 나오미, 후루타치 칸지, 쿠로다 다이스케, 코하마 마사히로, 오노 카린, 사오리, 우카지 타카시, 시마다 큐사쿠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