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현재 다음 평점 7.7, 네이버 평점 9.01입니다.
2021년 7월 7일 개봉했고 12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다음과 네이버의 평점 차이가 큰 편인데 대부분 다음 평점이 제 생각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인지도가 높다 보니 조작질(?)이 좀 있는 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영화는 어벤져스에 나오는 주요 인물 중 한 명인 '블랙 위도우'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입니다.
어벤저스 인물 중에 개인적으로 관심도가 떨어지는 인물 2명이 있는데 그중 한 명이 '블랙 위도우'입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를 본 이유는 한국어 더빙으로 볼 수 있다는것 그리고 어벤저스 마지막 편을 보니 블랙 위도우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 때문에 봤습니다.

영화는 '블랙 위도우'를 맡고 있는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의 어릴적 이야기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2024년 연말에 개봉 예정인 '썬더볼츠'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가 이 영화에 여러명 등장하니 '블랙 위도우' 영화는 이번으로 끝일 것 같지만 이야기를 계속 보실 분들은 이 영화에도 주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나타샤'에게는 양부모와 양동생(옐레나)이 한 명 있습니다. 이들은 러시아 정부로부터 임무를 받고 미국에 침투한 위장가족이었는데 옐레나는 많이 어렸기 때문에 위장가족이었지만 진짜 가족으로 알고 지냈던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임무를 마치고 3년간의 위장가족생활이 끝난 뒤 나타샤와 옐레나는 레드룸에 들어가 교육을 받게 됩니다.

그 이후 21년 뒤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시대적 배경은 어벤저스가 의견 다툼으로 둘로 나뉘게 되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이후의 이야기입니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본인들이 키워진 곳이지만 악의 세력인 레드룸을 파괴하여 세계를 구하고 조종당하고 있는 위도우들을 해방시키는 활약을 펼치게 됩니다.

엔딩 크레딧이 끝난 후 짧은 영상이 나오는데 옐레나가 나타샤의 묘비 앞에서 그를 추모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후의 시기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발렌티나가 옐레나에게 암살 임무를 부여하게 되는데 과연 누구를 암살해야 될까요? 그 이야기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호크아이'를 통해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나타샤의 시대가 끝나고 옐레나의 시대가 열리는 첫 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이 영화 10점 만점에 7.5점 주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