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2일 일산 호수공원을 구경하고 일산 CGV STAR 관에서 보고 왔습니다. STAR 관은 의자 앞뒤 간격도 넓고 쾌적하며 스크린도 커서 좋습니다. ^^ 물론 가격은 일반 상영관과 같습니다.

1967년 일본에서 '마하 GOGO' 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TV판 애니메이션을 매트릭스의 감독을 맡았던 워쇼스키 형제가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마하 GOGO 는 국내에 '달려라 번개호' 라는 이름으로 1976년에 TV 방영하였으며 TV가 흔하지 않았던 그 옛날엔 TV로 본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으리라 생각되며 아마도 비디오로 본 사람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워낙 옛날이라 TV로 보진 못했고 어릴적 친척집에 갔다가 비디오로 일부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 정말 재미있는 애니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ㅎㅎ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감독을 맡은 워쇼스키 형제는 일본애니메이션을 무척 좋아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런 애니도 만들수 있었던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피드 레이서에 관해 언론과 유저평은 그 다시 좋은 평가를 내놓지 않았습니다. 흥행이 아이언맨에게 밀렸다는둥, 외국에서는 흥행못하고 있다는둥, 볼꺼리만 있고 내용은 별로다라는둥, 유치하다는둥...
하지만 그건 그 사람들의 취향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올해 가장 인상 깊었던 영화였으며 아이언맨보다 훨신 재미있게 봤습니다. 한국사람 비와 박준형이 나와서 재미있는게 아니며 제가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도 아닙니다. 제가 이 영화가 재미있는 가장 큰 이유는 볼꺼리가 매우 풍부하며 그 볼꺼리에 푹 빠져버렸다는겁니다.

사실 초반 20분 정도는 그렇게 흥미로운건 아니였습니다. 색감이 너무 화려해서 거부반응이 좀 있었고, 레이싱이 현재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롤러코스터 같은곳을 달리는것인데 자동차의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드레프트가 상상을 초월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의 재미는 레이싱에서 진정한 레이서는 없으며 승부가 조작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부터 입니다. 최근 50년간 승부가 돈에 의해 조작됐지만 주인공의 화려한 질주와 영화 마지막 월드 그랑프리 대회에서 진정한 실력으로 주인공이 우승하는 장면은 얼마나 감동적이며 통쾌하던지 정말 최고였습니다. !!

영화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마하 5' 자동차는 애니에서처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톱날공격, 타이어 펑크공격 방어, 방탄막, 점프, 타이어 강화, 타이어 교체 뭐 대충 이런건데 가장 많이 나오고 멋진 기능은 점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동차가 옆으로, 뒤로(백덤블링 ㅋㅋ), 앞으로 뛴다고 생각해보세요. 상상만으론 좀 웃길것 같지만 워쇼스키 형제는 정말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한국인들에게 알려진 한국인이 외국 유명 영화에 나오는건 매우 드문일인데(없었나??) 이번에 가수 '비' 와 '박준형' 이 이 영화에 나왔습니다. 비는 그냥 조연에 불과한데 그다지 좋은배역을 맡은것 같진 않더군요. 박준형은 완전 엑스트라 수준이였구요.
이 영화에는 일본과 한국이 돈좀 썼나봅니다. 한국인 2명이 출연했고 한 장면에 한글이 나옵니다. 레이싱 해설자들 중에 한국은 없지만 일본은 있습니다. 태조(비)의 여동생으로 나온 사람은 중국인이지만 영화에서 일본이름(?)을 사용하고 있지요. 또한 로열튼과 거래하는 동양인은 '사나다 히로유키' 라는 일본 유명 배우인데 대사는 거의 없지만 출연합니다.
레이싱 해설자중에 중국도 있었던것 같긴한데... 아무튼 미국영화임에도 아시아 계열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점은 애니에 충실한 나머지 옷이나 헬멧은 좀 안습이더군요. 시대적 배경은 미래이며 자동차도 장난 아닌데 옷차림이 시대에 맞지 않게후졌습니다. 특히 헬멧은 정말 안습입니다. 주인공도 그렇고 '비' 도 그렇고 자동차 경주시 헬멧착용한 상태의 모습은 정말 눈물나네요 ㅜㅜ

이 영화에 대해 악평하는 유저분들. 이 영화를 보면서 뭘 기대하고 보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영화 보지도 않고 악평했다면 말할것도 없구요.
정말 최고에요!!
12세 관람가에 이정도 볼꺼리와 스토리는 정말 대단한겁니다. 마지막 장면 너무 감동적!!!
근데 저는 극장에서 큰화면으로 봐서 감동과 재미가 높았지만 혹시 이 영화 집에서 보실생각이라면 후회하실지도 모릅니다.
어떤이들은 트렌스포머 극장에서 못봤다고 아쉬워하는 사람들 있더군요... 볼꺼리 좋아하는분, 레이싱 좋아하는분, 강추합니다.
영화의 70~80%는 볼꺼리로 가득합니다.!!
반응형